경기도교육청, 급식 담당자 직무연수
세제없는 급식소 등 우수사례 공유도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보다 건강하고 질 좋은 학교급식을 위해 2~3일 이틀간 경기도교직원안성수덕원에서 ‘학교급식 담당자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도내 학교급식 담당자 90여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연수는 ▲2012년 학교급식 기본방향을 협의하고 ▲안전하고 위생적인 학교급식 운영 방안, 학교급식 식재료 ‘공동구매’ 활성화 방안 등을 모색했다.

학교급식 식재료 ‘공동구매’는 지난해 안양지역에서 시범사업으로 실시했다. 전국 최초의 ‘협상에 의한 계약’ 방식으로, 가격과 품질 모두를 개선하기 위한 조치. 다른 공동구매와 달리 안양과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준영)이 계약 당사자다.

또 연수 참석자들은 ▲식기세척의 방법을 개선하여 세제를 사용하지 않는 부천지역의 학교급식소 ▲‘아침밥 먹고 등교하기’(광명교육지원청) 등 학교급식 관련 우수사례를 공유한다.

이관주 도교육청 교육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다양한 요구와 환경의 변화로 급식업무 추진에 어려움이 있음에도, 학교급식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성심성의껏 업무에 임해줘서 고맙다”고 급식 담당자들을 격려하며 “친환경 무상급식 등 주요사업의 확대, 식재료 공동구매 등 새로운 정책의 추진에 있어 더욱 더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