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지 않는다’‘주 1~2회 미만’ 응답자 45.5% 달해

20-30대의 절반이상이 아침을 꾸준히 챙겨먹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침식사 브랜드 모닝죽이 최근 설문조사기관인 오픈서베이를 통해 20-39세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대한민국 20-30대 아침식사 섭취 실태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51.9%가 아침식사를 정기적으로 챙겨먹지 않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아침을 먹는 평균적인 회수를 묻는 문항에서 ‘먹지 않는다’ 와 ‘주 1~2회 미만’을 선택한 응답자가 45.5%로 나타났으며, 이는 2011년 질병관리본부의 국민건강영양결과에 따른 아침식사 평균결식률이 20.3%로 파악된 것에 비하면 청년층(20~30대)의 실제 아침식사 결식률이 더욱 심각하다고 할 수 있다.

미국 ‘허핑턴 포스트’는 아침식사를 제대로 챙겨먹지 않으면 두뇌활동이 저하될 수 있고, 비만 가능성이 무려 4.5배나 높으며 각종 성인병, 당뇨병, 심장병 발병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아침을 챙겨먹지 않는 이유를 묻는 문항에서 ‘바빠서, 시간이 모자라서’라는 답변이 34.2%로 1위를 차지했고, 그 다음으로 ‘잠을 더 자기 위해’가 31.5%, ‘귀찮아서’가 15.2%, ‘습관이 돼서’가 15.2% 로 나타나 바쁜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을 잘 반영해주고 있는 결과라고 할 수 있다.

한편 ‘세상에서 가장 간편한 아침’이라는 슬로건을 내건 모닝죽은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는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아침식사의 조건을 △최소의 시간으로 해결 △충분한 영양 △간편한 섭취 △공복감 해결수준의 적당한 양 △깔끔한 맛 등 5가지로 제안하며 아침대용식 시장에 출사표를 내던졌다.

또한 3월부터 본격적으로 전국 각지에서 학생 및 직장인에게 아침식사를 제공하는 게릴라 이벤트를 진행하여 전 국민에게 아침식사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