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프레시뉴스] 신한금융지주는 4일 후보추천위원회(이하 사추위)를 열고 최영권 전 우리자산운용 대표와 송성주 고려대학교 통계학 교수를 신임 사외이사 후보로 추천했다고 5일 밝혔다.

최영권 전 우리자산운용 대표이사(왼쪽)와 송성주 고려대 통계학과 교수
최영권 전 우리자산운용 대표이사(왼쪽)와 송성주 고려대 통계학과 교수

최 후보는 오랜 기간 펀드매니저로 일해 온 주식 운용 전문가로 공무원연금공단 자금운용단장, 하이자산운용·우리자산운용 대표이사를 역임하며 혁신 성장기업과 친환경 기업에 투자하는 공모 펀드를 출시한 자본시장 전문가다.

송 후보는 미국 시카고대에서 통계학 박사 학위를 취득한 후 금융공학 및 리스크관리를 위한 금융통계를 연구한 전문가다. 한국리스크학회, 리스크관리연구회 등 다양한 활동과 한국거래소, 우체금예금보험 등 공공기관의 자문위원을 지냈다.

송 후보가 이달 열리는 정기 주주총회에서 승인을 받아 최종 선임되면 9명의 사외이사 가운데 여성 이사가 3명으로 늘어난다.

사추위는 이달 임기가 끝나는 곽수근(서울대 경영대학 명예교수), 김조설(오사카상업대 경제학부 교수), 배훈(변호사법인 오르비스 변호사), 윤재원(홍익대 경영대학 교수), 이용국(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겸임교수), 진현덕(페도라 대표이사), 최재붕(성균관대 기계공학부 교수) 등 7명의 사외이사는 1년의 중임(연임)을 추천했다. 9년의 임기를 채운 성재호 이사와 사임 의사를 밝힌 이윤재 이사는 퇴임한다.

이날 추천된 사외이사 후보는 오는 26일 열리는 주주총회에서 승인을 받아 최종 선임된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신한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