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上냉장·下냉동’ 공간배치 등으로 편의성 향상ㆍ전기료 절감

LG전자(대표 구본준)가 세계 최대 용량의 4도어 ‘디오스’ 냉장고 신제품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을 선도한다.

LG전자는 오는 8월 국내 시장에 본격 출시할 세계 최대 용량 ‘디오스’ 냉장고를 16일부터 약 한 달간 예약 판매한다.

LG ‘디오스’ 냉장고 신제품(모델명: R-U913LBWS)은 △세계 최대 910 리터 용량 △세계 유일 ‘매직 스페이스’ △‘上냉장·下냉동’ 공간 배치 및 4도어 채용 등 용량뿐 아니라 사용편의성을 극대화한 혁신 제품이다.

이 제품은 가정용 냉장고 기준 세계 최대 910 리터 용량을 자랑한다. 기존 제품 대비 40리터 커진 것으로 1.5리터 페트병 약 26개 용량이 늘어난 것이다. 그럼에도 독자기술 ‘4세대 리니어 컴프레서’로 강력한 냉각 성능 및 고효율을 유지했다.

특히 세계 최대 용량이면서도 기존 양문형 냉장고의 사이즈를 그대로 유지해 주방 가구의 변형 없이 설치할 수 있다. LG전자는 국내 최초의 냉장고를 개발했던 제품 설계 능력을 바탕으로 초고효율 진공단열재 등 최첨단 기술력을 동원해 이를 실현해 냈다.

냉장고 안 미니냉장고 ‘매직 스페이스’를 적용해 사용 편의성 및 전기료 절감 효과를 동시에 갖췄다. ‘매직 스페이스’는 약 50리터 용량으로 최소형 1도어 냉장고 1대와 맞먹는 용량이다. 사용자가 냉장고 문 전체를 열지 않아도 자주 먹는 음료수 및 반찬을 쉽게 꺼낼 수 있다. 실제 하루에 ‘매직 스페이스’ 20회 사용할 경우 월 전기료를 5~10% 가량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소비자 사용 패턴을 고려한 수납공간 설계로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LG전자는 냉장고 사용량의 80%를 차지하는 냉장실 위치를 상단에, 냉동실은 하단에 배치하고 4도어를 채용했다.

냉장실 폭을 기존 양문형 대비 2배 가량 넓혀 피자, 대형 접시 등을 바로 보관할 수 있게 했다. 냉동실에는 양문형 도어 및 투명 수납박스를 적용해 보관 중인 식품 종류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그 외에도 내부 선반 및 외관 마감재로 강화유리를 채용해 내구성을 향상시켰다. 다양한 주방 환경과 소비자 기호를 맞추기 위해 블랙, 화이트, 실버 등 3가지 색상을 마련했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349~439만원. 예약판매 기간 중 구매 고객에게 40만원 상당의 캐쉬백 및 추첨을 통해 최고급 호텔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LG전자 HA사업본부 박영일 냉장고사업부장은 “이 제품은 세계 최대 용량, 업계 최고 수준의 에너지효율, 세계 유일 ‘매직 스페이스’ 등 냉장고 혁신의 집합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