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길연 대표가 인증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닭고기 전문기업 한강씨엠(대표 박길연)은 최근 정부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이란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기업에 대해 한국소비자원에서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국가 인증제도.

소비자는 CCM 인증 기업의 제품 서비스를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고, 기업은 소비자피해발생의 감소 및 피해발생 시 명확한 업무처리를 통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한강씨엠의 이번 CCM 인증은 고객중심의 윤리경영철학을 기반으로 한 소비자중심 서비스를 일관되게 제공하고 있음을 입증한 것. 특히 VOC(VOC_Voice of Customer)를 통해 소비자들의 상담현황 확인을 바탕으로 소비자 불만 사전 예방과 사후 관리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운영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강씨엠은 지난해 5월 2일 CCMS(Consumer Complaints Management System /소비자만족 자율관리프로그램)를 도입, 선포식을 갖고 그동안 최고 경영자가 윤리경영조직을 구성하는 등 소비자 중심 윤리경영에 대한 큰 의지와 실행력을 보여왔다.

이번 CCM 인증기간은 2012년 1월 1일부터 2013년 12월 31일.
한강씨엠은 이번 소비자중심경영 인증마크 획득으로 향후 2년간 소비자중심경영 기업의 지위를 유지하며 사업장 또는 다양한 홍보물에 인증 마크 사용 권한을 부여받게 된다. 

한강씨엠은 지난해 5월초 CCMS 도입하고 선포식을 가졌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