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공익네트워크(회장 김연화,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원장)는 ‘착한 김장 캠페인’ 레시피 공모전을 12일부터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쇼핑주간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를 맞아 국산 농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은 코리아세일페스타 홈페이지(www.koreasalefesta.kr) 내 공모전 페이지를 접속하여 10월 25일(일)까지 응모하면 된다. 공모전에는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내·외국인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자신만의 김장 재료와 조리과정이 담긴 레시피를 등록해 참여하면 된다.

대상과 우수상, 장려상 수상자들에게는 김치냉장고, 광파오븐 등 생활 가전제품이, 참가상 100명에게는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1만원의 경품이 주어진다.

공모된 레시피는 학계 위원 및 한식 전문가 심사를 거쳐 10월 30일(금)에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고 레시피와 함께 국산 농산물 구매 인증 사진을 등록한 참가자에게는 가산점 부여할 계획이다.

결과는 코리아세일페스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시상식은 11월 2일(월)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세일페스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비자공익네트워크 관계자는 “다가오는 김장철에 우리 농산물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고 전국 곳곳에 숨겨진 국민들의 손맛을 널리 알리고자 공모전을 준비했다”며, “선정된 레시피를 활용한 김치를 준비하여 연말에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니, 이번 코리아세일페스타를 계기로 맛과 온정을 함께 나누고 싶은 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