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이달들어 센터에 등록된 급식소(어린이집·유치원·지역아동센터 내 어린이급식소) 918곳을 대상으로 온라인 위생·영양교육을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지금까지는 영양사 고용 의무가 없는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어린이급식소의 체계적이고 철저한 위생·영양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매년 방문 교육을 진행해왔으나,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카카오톡 친구 검색창에서 ‘수원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검색해 채널을 추가하면 교육 영상을 제공받을 수 있다.

교육 영상은 두가지. △입고스티커(입고 일자·개봉일·유통기한·보관 방법 등을 적는 스티커) 기본 작성법 △농산물, 자체제조식품, 급식 외 재료 등 입고스티커 작성법(예시: 급식 외 재료는 교사용·놀이용·미술 활동용 등을 표기해 구분 보관) 등 조리원에게 제공되는 내용과, △어린이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갖도록 과일·채소 섭취를 유도하는 다양한 주제의 교육 영상(헨젤과 그레텔 인형극을 통해 단 음식이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 등)으로 구성돼 있다.

수원시센터는 어린이급식소에 자체적으로 조리실 위 상태를 점검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제작한 ‘자가관리 체크리스트’와 ‘온라인 교육 자료’, ‘입고 스티커’를 우편으로 배포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