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참신한 여름 보양식 레시피 소개

식자재 유통ㆍ단체급식 전문 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문종석)가 오리고기를 활용한 저칼로리 식단을 푸드스타일리스트 김혜경 셰프와 알아보고 소개했다.

사람들이 찾는 삼계탕 한그릇(1000g)의 열량은 917kcal. 여기에 김치, 나물 등 밑반찬까지 함께 먹는다고 생각하면 1,000kcal는 훌쩍 넘게 된다. 우리나라 성인의 1일 권장 칼로리가 남자 2,700kcal 여자 2,000kcal인 점을 고려하면 한끼 식사로 하루 필요한 에너지의 절반가량을 섭취하게 되는 셈.

김혜경 셰프는 “오리고기는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다이어트 시 영양보충으로도 좋으며,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해 기력회복에도 효과적”이라며 “기름이 어느 정도 제거된 훈제 오리와 단백질 소화를 촉진하는 성분을 가진 연근과 마 구이, 새콤한 무생채와 과일로 입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라며, “총 열량은 499kcal로 가벼우면서도 동시에 영양까지 든든하게 챙길 수 있는 식단”이라고 전했다.

■ 499kcal로 완성하는 영양 만점 훈제오리찜 정식

▶ 훈제오리찜
[재료]훈제오리 60g, 영양 부추 15g, 양파 5g, 양념장 - 진간장 3g, 다진 마늘 2.5g, 식초 2g, 참기름 1g, 참깨 1g, 소금 0.5g, 후추 0.5g
[만드는 법] 훈제오리는 팬에 살짝 구워낸다. 영양 부추는 깨끗이 씻어 3cm정도로 썰고 양파는 얇게 채를 썬다. 분량의 재료로 양념장을 만들어 놓는다. 훈제 오리를 담고 부추와 양파를 장식으로 얹은 후 준비한 양념장을 곁들이면 완성된다.

▶ 무생채
[재료] 무 40g, 양념장 - 설탕 2g, 고춧가루 2g, 다진 마늘 1g, 대파 1g, 참깨 0.7g, 소금 0.2g
[만드는 법] 무는 깨끗이 씻은 후 가늘게 채를 썬다. 분량의 재료를 넣고 양념장을 준비한다. 채를 썬 무에 준비한 양념을 넣고 버무린다.

▶ 연근&마&송이버섯구이
[재료] 연근 30g, 마 20g, 송이버섯 20g, 플레인 요구르트 5g
[만드는 법] 연근, 마는 껍질을 벗겨 깨끗이 씻은 뒤 적당한 크기로 썬다. 송이는 씻어서 썰어 놓는다. 연근, 마, 송이버섯을 함께 180℃ 오븐에 15분간 노릇하게 구워낸다. 그 위에 플레인 요구르트를 뿌리면 완성된다.

▶ 북어국
[재료] 북어채 5g, 두부 20g, 달걀 10g, 간장 2g, 대파 2g, 다진 마늘 1g, 참기름 1g, 소금 0.2g
[만드는 법] 북어채는 물에 살짝 헹군 후 물기를 짠다. 두부는 적당한 크기로 깍둑썰기한다. 냄비에 참기름을 두르고 북어채를 볶다가 물을 붓고 끓기 시작하면 두부, 다진 마늘을 넣는다. 달걀물을 풀어 한소끔 끓인 후 소금으로 간을 하고 대파를 얹어 마무리한다.

위 훈제오리찜, 무생채, 연근&마&송이버섯구이, 북어국과 함께 강낭콩밥 140g, 오렌지 50g, 멜론 50g을 준비하면 총 열량 499kcal의 영양 만점 훈제오리찜 정식이 완성된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