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시민운동에 앞장서온 현장교사 구희현씨가 18일 “교육주체들과 함께 현장중심 풀뿌리 교육시대라는 새로운 변화를 이뤄내겠다”며 오는 6월 13일 실시되는 경기도 교육감선거 출마를 공식선언했다.

구희현 교사가 출마선언 기자회견을하고 있다.
구희현씨는 이날 경기도 교육청 브리핑룸에서 열린 출마선언을 통해 “모두 함께 행복해지는 ‘하하하 교육’의 시대를 열겠다고 밝혔다. 하하하 교육이란 △학생이 행복한 교육 △학부모가 안심 하는 교육 △교사가 즐거운 교육 △청년이 희망찬 교육을 뜻하는 것으로 ‘416교육연구소’가 표방하는 교육지표다.

그는 이어 “교육은 교육주체가 함께 협의하고 결정하는 지역교육위원회 설치를 약속하면서 지역시민과 시민단체들에게 교육정책, 예산에 참여 기회를 갖게 하고 함께 교육의 주인이 되는 문을 열겠다”면서 “이제 여러분 모두가 구희현과 함께 교육감이 됩니다”라고 말했다.

구씨는 “진보진영 후보들의 단일화를 촉구하며, 현직 교육감에게는 처음 약속을 지키라!”고 덧붙였다. 이는 이재정 현 교육감이 ‘한번만 교육감 하겠다’고 시민사회단체에게 한 약속을 말하는 것으로 파악된다.

그는 “새봄을 맞아 밭을 새로 갈고 씨앗을 심는 농부의 심정으로 생명이 되는 교육을 가꾸는 교육감”이 될 것이라고 다짐하면서 모두가 함께 교육감이 되는 시대를 열어갈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 구희현 약력
전) △전교조 경기지부장(4회 역임) △민주주의 민족통일 북부연합 공동의장 △민주주의 민족통일 경기남부연합 공동의장 △민주노총 경기본부 부본부장, 통일위원장,정치위원장 △한신대학교 강사 △가평고등학교 근무 △포천관인고등학교 △평촌경영고등학교 근무 △경기글로벌통상고등학교 근무 △경기도교육청 친환경무상급식추진단 추진위원 △경기도교육청 교육자치협의회 운영위원 △김상곤교육감 탄압저지와 민주적 교육자치수호 공동대책위원회 상임공동대표 △안산의제 21 공동회장 △경기도학교급식지원 심의위원회 부위원장

현) △경기모바일과학고등학교 교사 △친환경학교급식 경기도운동본부 상임대표 △4.16교육연구소 이사장 △안산환경운동연합 의장 △민주주의 원탁회의 공동대표 겸 운영위원장 △교육재정확대 경기도민대책위원회 공동대표 △경기혁신교육복지포럼(준) 준비위원장 △4·16안산시민연대 공동대표 △안산시혁신교육지구정책연구회 자문위원 △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 위원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