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경숙 대한영양사협회장, 영양사들에게 당부 메시지

임경숙 회장
대한영양사협회 회장 임경숙입니다.
무더운 날씨에 급식 현장에서 애쓰고 계신 영양사, 영양교사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최근 급식과 관련된 언론보도가 연일 이어지고 있고 집단 식중독 발생이 우려되는 시기를 맞아 안전하고 내실있는 급식 운영을 위한 영양사, 영양교사 여러분들의 책임있는 역할 수행이 더욱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런 때일수록 회원 여러분들께서는 급식을 총괄하는 급식관리 책임자로서 조리종사자의 업무를 통솔하고 영양관리기준, 위생ㆍ안전관리기준을 준수하여 급식으로 제공되는 식품의 안전성 및 품질 확보에 힘써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기온과 습도가 높아 위생환경이 취약한 여름철 위생사고 예방에도 각별히 신경써 주시길 당부드리며, 학교 영양교사 및 영양사 여러분께서는 학부모 모니터링, 홈페이지 식단 사진 게시, 학교급식 공개의 날 운영 등을 통해 학교급식에 대한 학부모들의 이해 증진을 위한 노력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하루에 국민 1,400만명이 급식을 제공받고 있는 바, 급식은 국민건강 증진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특히 학교급식은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주역인 학생들의 평생건강의 기틀을 마련하고 건강한 식생활 실천 능력을 배양하는 전인교육의 장으로서 단순히 한 끼 식사를 제공하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이에 회원 여러분들도 사회적 소명의식을 가지고 각자의 위치에서 급식의 내실을 기하여 국민 모두가 만족하고 행복을 느끼는 급식이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대한영양사협회도 현장에서 애쓰고 계시는 회원 여러분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맡은 바 업무에 충실할 수 있는 여건 마련 및 급식에 대한 올바른 인식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