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원료·공정 위생관리시스템을 재점검·강화”

"아이에게 미안한 마음으로 눈물지었을 어머님들께 죄송하고, 원료·공정 위생관리시스템을 재점검하고 강화하겠다"

최근 자사의 분유에서 식중독균 등 이물질 검출로 곤욕을 치른 매일유업의 최동욱 대표가 직접 영상에 출연, 사과의 뜻을 전했다.

인터넷 영상사이트 '유튜브'(www.youtube.com)와 매일유업 홈페이지(www.maeil.com )에는 '고객님께 드리는 편지'라는 이름의 4분 4초짜리 영상이 올라와 있다.

최 대표는 이 영상에 나와 "최근 우리 회사 제품의 보도와 관련, 무엇보다 뜻하지 않은 소식에 놀라고 아이에게 미안한 마음으로 눈물지었을 어머님들께 죄송하다"며 우선 미안한 마음을 전했다.

또 이번 사건으로 세가지 원칙을 정했다는 그는 "첫째는 객관적인 제3의 기관을 통해 최대한 빨리 재검사, 둘째는 조사 결과를 빠뜨림 없이 투명하게 공개, 셋째는 이번 일을 겪으며 배우고 느낀 것을 최대한 알려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총 11개 기관의 재검 결과를 통해 객관적으로 우리 제품이 안전하다는 결과를 전할 수 있어 다행"이라며 "앞으로 원료·공정 위생관리시스템을 재점검·강화하고, 곧 더 안심할 수 있는 몇 개의 프로그램을 준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영상에서 사죄의 뜻으로 운을 뗀 최 대표는 정부 검사 결과를 인정할 수 없으며 제품에 전혀 문제가 없다는 입장을 되풀이했다.

식품업계는 이번처럼 제품을 둘러싼 논란을 두고 업체의 대표가 직접 영상에 출연해 사과하는 것은 비슷한 예를 찾아보기 어려운 일로, 그만큼 매일유업이 최근 벌어진 일련의 사태를 심각하게 보고 있다는 방증이라고 분석했다.

지난달 4일 국립수의과학검역원의 정기 검사 결과 매일유업의 분유 '프리미엄 명작 플러스-2'에서 식중독을 일으키는 황색포도상구균이 검출돼 안전성 논란을 불러 일으켰었다.
[컨슈머타임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