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 주민에 재능기부…'생활속 경제 제대로 알기' 강의

박연우 전 CJ프레시웨이 대표의 풀뿌리 무료 경제강좌가 인기를 끌고 있다.

엠디아카데미는 19일 경기도 과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박연우 박사의 과천시민 경제교실' 무료강좌를 실시한 결과, 참가자가 대거 몰려 성황을 이뤘다고 밝혔다.

박연우 전 CJ프레시웨이 대표가 강사로 나서, 경제의 기본 원리를 비롯해 경제정책 및 금리가 정부재정과 기업, 가계에 미치는 영향, 최근 떠오르는 기후경제산업, 제조업과 국가경쟁력, 불황 시대의 부동산 재테크 등을 다양한 사례와 함께 알기쉽게 설명해 참석자들로부터 열렬한 박수를 받았다.

엠디아카데미 총재이기도 한 그가 과천문화원에서 진행한 이날 이번 무료강좌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재능기부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일반인이 이해하기 어려운 경제원리를 쉽게 풀이해 주고, 생활에 도움이 되는 경제정보와 정책, 기업경영분석 등 생활경제 전반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 주는 풀뿌리 경제강좌다.

엠디아카데미는 '박연우 박사의 과천시민 경제교실' 무료특강을 실시한 결과 지역주민들이 호응이 뜨거워, 앞으로 매월 3째주 목요일마다 정례적으로 무료강좌를 운영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현명한 경제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박연우 총재는 "지난해 한 여고생과 학생이나 주부들도 쉽게 배울 수 있는 경제강좌를 개설하기로 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 이번에 지역주민을 위한 풀뿌리 경제교실 무료강좌를 열게됐다"면서 "앞으로 금리인하, 세금인상, 수출입, FTA 등 경제환경 변화에 따른 가정- 기업의 소득-소비변화, 재테크 원리, 핀테크 등 원하는 주제를 접수받아 강의를 진행해, 지역주민의 현명한 경제활동을 도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연우 박사의 과천시민 경제교실' 참가를 희망하거나, 보다 상세한 정보를 원하면 엠디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www.mdacademy.co.kr)를 방문하거나 상담전화(☎ 02-2052-5241)로 연락하면 된다.

MD아카데미는 지난 2005년 창립한 국내최대 MD-유통마케팅 전문교육기관으로 리테일·패션·식품MD 양성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박연우 총재는 동부그룹 동부팜가야 대표이사, 동부한농 마케팅 부사장,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 풀무원 부사장, 유한킴벌리 이사 등 국내 굴지의 유통기업을 거치며 경이로운 매출신장을 일궈낸 유통전문가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