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그린앤크린  www.soyclean.net

□ 주요 제품
ㆍ소이크린
콩에서 추출한 레시틴을 활용해 만든 천연세제 ‘소이크린’은 과거 우리조상들이 콩으로 두부를 만들 때 생기는 두부순물(두부를 만들고 남은 물)을 세제로 사용한 점에 착안해, 콩으로 자연친화적인 세제를 개발해냈다. 국내 특허는 물론 미국 일본 호주 중국 등에서의 국제 특허도 획득했다.

세제 입자가 미세해 기존 합성세제보다 세척력이 뛰어나고 물에 희석되는 확산력과 침투력이 월등하다. 기름때를 잘게 부수어 기름때 제거에도 탁월하며, 물과 쉽게 섞여 헹굼 시 식기에 남아 있는 세제 잔량이 없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콩 속의 레시틴 등 항산화물이 피부를 보호하는 등 인체에 무해하며, 거품이 적고 자연상태에서 99% 이상 생분해되므로 수질오염을 최소화시켜 환경친화제품으로 호평을 얻고 있다.
소이크린은 이마트 10개점에 전시, 시험판매한 결과 상품성을 인정받아 2007년 4월부터 전국 이마트 127개 전점에 입점해 판매되고 있다. 서울시의 우수기업 브랜드로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고 있기도 하다.

또 iCoop과 풀무원의 ‘올가’ 등 친환경 및 유기농매장에도 잇따라 입점해 입소문을 타고 판매가 빠르게 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환경영향 평가가 엄격한 미국과 일본, 호주 등에도 수출해 친환경 세제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ㆍ소이크린 제로
기존 소이크린에 비해 농축율을 높이고 세척력을 강화하는 등 품질을 한 차원 끌어올린 식기세척기 전용 세제이다. 최근 한국화학시험검사소 등 국내외 공인기관들의 잇단 시험성적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으며 본격적인 판매를 위해 대량 생산을 서두르고 있다.
ㆍ가정용 : 스킨클렌저, 주방세제, 세탁세제, 다용도세제

□ 회사 소개
2001년 설립한 이래 줄곧 친환경 무공해 세제 개발과 보급에 전념해 왔다. 인체와 환경에 악영향을 끼치는 인산염, 색소, 환경호르몬 배출 물질 등 기존의 합성세제와 달리 유해물질을 사용하지 않은 ‘소이크린’(Soy Clean)을 개발해 국내는 물론 외국에서도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콩’을 주원료로 사용한 소이크린은 친환경상품진흥원로부터 우리나라 최초로 주방세제부문 환경마크를 획득했으며 각종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았다. 소이크린 바디클렌저의 경우 미국 피부임상실험연구소(Lee Institute of Skin & Laser)가 실험 결과 “피부관리에 사용할 것”을 추천할 정도로 친환경성을 인정받았다.

이 회사는 이 같은 친환경성과 품질력을 바탕으로 서울시로부터 우수기업브랜드(Hi Seoul)로 선정됐으며 미국과 독일 현지에 지사를 설립, 해외 현지판매를 늘려가고 있고 현재 일본으로 수출하기 위한 협상을 추진 중이다.
최근에는 세척력과 친환경 요소 강화 등 기능성을 높인 식기세척기 전용 세제 ‘소이크린 제로’를 개발해 학교와 기업 구내식당, 대형음식점 등 단체급식 및 외식시장에서의 판매를 앞두고 있다.

ㆍ대표 : 조규형
ㆍ전화 : 02-3142-8021 ㆍ팩스 : 02-3142-8023
ㆍ주소 : 서울 마포구 합정동 371-5 DMI빌딩 2층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