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영양사협회 개발…호응 커 다운로드 급증세

스마트폰 시대에 발맞춰 영양(교)사와 대학교 식품영양 관련(학)과 학생들을 위한 교육 어플리케이션이 개발돼 호응을 얻고 있다.

(사)대한영양사협회(회장 임경숙)는 영양사와 영양교사, 전국 대학교의 식품영양 관련(학)과 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든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한 교육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협회에 따르면 지난 2월 중순부터 실시하였으며, 올해 실시되는 영양사 보수교육을 통해 영양사들을 대상으로 직접 어플리케이션을 홍보하고, 홈페이지, 메일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어 많은 영양사들이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있다.

어플리케이션 설치방법
이를 접한 많은 영양(교)사들과 식품영양학 관련 대학생들 사이에서 ‘좋은 정보’한 호평을 얻으며 다운로드 횟수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어플리케이션 메뉴는 교육공지, 자료실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공지 세부메뉴로는 실시간 교육공지사항과 회원 개인별 교육 알림 서비스인 개별 알림이 있다.

자료실 세부메뉴로는 교육자료란에 2015년 영양사 보수교육 교재 탑재, 학술지란에 2015년 2월호 대한영양사협회 학술지 탑재, 레시피란에 연령별로 즐기는 맛있는 한돈 요리 레시피가 탑재되어 있어 실시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에 개발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교육생과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면서 “전문영양사 및 분야별 직무교육과정 등의 교재를 다운받을 수 있게 하고, 특별위생교육 자료와 각종 학술 프로그램 자료를 탑재해여 편리하게 다운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아울러 설문조사 기능을 추가, 회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등 지속적으로 어플리케이션 기능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어플리케이션은 “네이버 or 다음 클릭 → 검색란에 마이크 모양 클릭 → 코드 클릭 → 보수교육 교재 표지의 QR코드 촬영 → 아이폰 or 안드로이드 설치 클릭”으로 손쉽게 설치해 활용할 수 있다.

어플리케이션 회원가입은 대한영양사협회 회원가입과 무관하고 어플리케이션 활성화를 위하여 어플리케이션 회원 가입자 중 매달 2명을 추첨해 소정의 선물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