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편리ㆍ품질 만족ㆍ신속한 AS” 한목소리

쿡웰(대표 서승원)의 취반기 mivan(미반)이 급식현장에서 호평을 얻고 있다.

미반은 일반급수에서 발생시킨 고온의 증기를 재처리해 압력없이 200℃까지 온도를 올린 상태에서 음식을 조리하는 스팀기기로 국내외 특허제품이다.

고양 일산초등학교 서영미 영양교사는 “슬림한 모양새로 조리실의 공간도 적게 차지하고 펑~ 소리 나는 취사기 소음에서 해방돼 조리실이 한결 조리실이 쾌적해졌다”고 밝히고 특히 “조리원 여사님들이 취사기 뚜껑을 꼭 조이시느라 쇠방망이로 치는 번거로움도 없어지는 등 여러모로 만족스럽다”고 호평했다.

의정부 신곡중학교 이혜숙 영양교사도 “쿡웰 밥솥이 나오고 나서 고압 취사기의 압력소리에 늘 놀라 심장 두근거리고 밥솥을 열 때 늘 안전에 주의하도록 조리원 교육에 노심초사 했던 기억이 옛일이 되었다”며 “공간도 많이 차지 않고, 고압이 아니라서 안전에도 큰 문제가 없으며, 밥맛도 언제나 같아 늘 만족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교사는 또 “사소한 문제에도 신속하게 AS해주는 회사와 실무담당자들의 세심한 배려도 항상 고마워하고 있으며 학교급식 관계자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을 더 많이 생산해 주기 바란다”면서 “안전하고 가볍게 일할 수 있는 취사기를 만나게 해줘 감사하다”고 전했다.

mivan-600 모델
남학생 900여명이 급식을 하는 부천동중학교는 “쿡웰 취사기를 사용하기 전에는 린나이 다단식 취사기를 사용했는데 밥솥이 무겁고 밥을 따로 배식통에 담아 각반에서 교실배식을 하느라 설겆이 그릇도 많고 밥을 할 때 꼭 조리원 2분이 있어야 했다”고 밝힌 뒤 “지금은 쌀 씻을 땐 조리원 2분이 일을 하지만 취사가 완료되면 혼자서도 가능해 일도 편해졌다”면서 “미반을 사용한 지 1년 6개월 지났지만 요즘은 A/S 신청할 일도 별로 없을 정도로 신속한 A/S 에 감사한다”고 전했다.

2007년부터 취사기를 사용하고 있다는 부천 고강초등학교는 ‘신속하게 A/S처리를 잘 해주고 적절한 후속 조치로 별탈없이 잘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쿡웰 미반은 △조리 실내 압력이 거의 없는 무압스팀 △설치 공간을 적게 차지하여 주방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 △초보자도 쉽게 사용 가능한 견고한 조작 패널 △내구성이 강하고 탈부착이 쉬운 도어 패킹 등 장점이 많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또 분리 가능한 2중 강화 유리로 열손실이 없고 청소가 편리하며 국제 표준규격의 밧드 사용, 물을 따로 버릴 필요 없는 자동 배수식 구조, 원자재 국산화로 부품조달이 쉽고 A/S 비용이 싸며 장기간 사용해도 잔고장이 없는 등 우수한 품질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