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6 지방산ㆍ오메가3 지방산 균형 고려해 생산

CJ제일제당은 오메가6 지방산과 오메가3 지방산의 균형을 고려해 만든 프리미엄 식용유 ‘백설 건강을 생각한 요리유’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백설 건강을 생각한 요리유’는 한국영양학회와 공동 개발한 제품으로 한국인에게 이상적인 지방산 비율을 고려해 오메가6와 오메가3의 비율을 4:1~10:1로 유지했다고 회사측은 소개했다..

세계보건기구(WHO)와 일본 후생성, 보건복지부 등에서 제안하는 영양 섭취 기준은 오메가6와 오메가3 비율이 4:1 ~10:1이라는 점에 착안했으며 오메가9 지방산 중 하나인 불포화지방산 ‘올레인산’이 45% 이상 함유되어 있어 ‘건강한 식용유’라는 점을 강조했다고 덧붙였다.

CJ제일제당 소재연구소는 1년 이상 연구개발을 통해 계란후라이, 두부부침, 부추전, 햄, 미니돈까스 등 한국인이 가장 많이 즐겨먹는 요리를 조리한 후에도 오메가6와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의 비율을 동일하게 유지시켰다.

포도씨유와 대두유, 카놀라유의 장점을 담아 자사 올리브유, 대두유, 쌀눈유 대비 포화지방 함량이 낮고 발연점(식용유를 가열할 때 연기가 나기 시작하는 온도)이 높아 부침, 튀김, 볶음요리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가격은 할인점 기준으로 900ml, 6,950원이다.

CJ제일제당은 ‘백설 건강을 생각한 요리유’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한 공격적인 영업/마케팅활동을 펼쳐 2016년까지 100억원대 제품군으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기존 프리미엄 식용유의 뒤를 이어 ‘건강’ 중심의 식용유로 패러다임을 바꿔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CJ제일제당 소재마케팅담당 유철안 부장은 “일본의 경우 건강/기능성을 강조한 식용유 시장이 전체 10% 수준을 차지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며 “현대인들의 식생활 패턴이 서구화되며 지방섭취량이 증가한 가운데 필수지방산 균형을 고려해 개발한 ‘백설 건강을 생각한 요리유’로 건강한 요리를 즐길 수 있는데 보탬이 되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내 가정용 식용유 시장은 약 3,000억원 규모로, 일반유(대두유, 옥배유)는 850억원, 프리미엄유(카놀라유, 포도씨유, 올리브유 등)는 2,150억원으로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대두유(콩기름) 위주였던 식용유 시장은 지난 2005년 프리미엄유가 일반유의 매출을 역전한 이래 프리미엄유가 현재는 전체시장의 70% 수준을 차지하고 있다. 사회 전반에 걸쳐 웰빙과 건강을 추구하는 경향이 강해지면서 ‘건강’ 콘셉트를 앞세운 프리미엄유는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