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ㆍ웰빙 주도 참기름시장 패러다임 바꾸겠다”

CJ제일제당이 참깨 고유의 항산화 성분인 리그난을 강화한 ‘건강을 생각한 고소한 참기름’을 출시했다.

단순히 고소함을 더해주는 식자재 역할을 넘어 요리의 맛을 살리면서도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건강한 참기름’ 트렌드로 1,000억원 규모의 참기름시장 패러다임을 바꾼다는 각오다.

CJ제일제당이 야심차게 준비한 ‘건강을 생각한 고소한 참기름’은 차별화된 R&D 역량을 바탕으로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리그난 성분을 10,000ppm 함유했다. 이는 CJ제일제당의 기존 참기름 대비 약 2배로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는 제품 중 가장 많다. 참깨 고유의 황금빛을 살렸고, 참기름의 본연의 고소함과 향도 한층 더 높인 것이 특징이다.

리그난은 참깨 고유의 항산화 성분으로 항산화 효과뿐 아니라 노화방지, 심혈관 질환 개선, 콜레스테롤 감소 효과, 알코올 분해 촉진, 기억력 손상 예방 및 개선 등 다양한 효능효과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참기름은 건강에 좋은 리그난 성분을 함유한 웰빙 식용유임에도 불구하고 건강한 참기름으로의 소비나 인식보다는 가격 할인을 중심으로 한 중저가 제품 위주로 대다수 구매가 이뤄져 왔다.

이에 CJ제일제당은 요리의 풍미를 살려주는 조미 역할은 기본이고, 한국 전통의 식용유인 참기름이 건강과 웰빙에 좋은 ‘한국형 올리브유’로 소비자 인식을 바꾸고자 ‘건강을 생각한 고소한 참기름’을 선보이게 된 것이다. 고소한 맛과 향,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건강한 참기름’으로의 시장 변화를 주도하는데 중점을 두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CJ제일제당은 올 한해 ‘건강을 생각한 고소한 참기름’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한 공격적인 영업/마케팅활동을 펼쳐 매출 150억원을 달성하고 내년까지 200억원 브랜드로 성장시키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참기름도 건강하게 즐기세요’라는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전파하며 건강 중심의 참기름으로 경쟁 패러다임을 바꿔 시장점유율 1위로 올라서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또한 서양의 올리브유처럼 가벼운 볶음이나 구이는 물론 전이나 튀김 요리 시에도 식용유와 같이 사용될 수 있도록 소비 확대에 주력할 예정이다. 프리미엄 웰빙 참기름임에도 가격이 350ml에 7,900원(대형마트 기준)으로 일반 참기름 제품과의 가격차이가 많지 않아 대중적인 제품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CJ제일제당 소재마케팅담당 유철안 부장은 “CJ제일제당만의 공법으로 참기름을 만들 때 처음 나오는 진한 부분만 사용해 방앗간에서 갓 짜낸 참기름의 고소함을 살렸고 건강에 좋은 성분인 리그난을 극대화한 최초 제품”이라며 “‘건강한 참기름’ 트렌드를 이끌며 참기름 시장의 세대교체를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