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부천 중앙공원에서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부천영양(교)사회는 11월 6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부천중앙공원에서 초·중·고교생 및 학부모, 부천시민을 대상으로 ‘영양(교)사와 함께하는 건강식생활 한마당’ 행사를 진행한다.

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응재) 지원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건강한 식생활 교육과 함께 각종 영양상식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바람직한 성장발달 및 건강 증진 도모를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학교급식과 영양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부천지역 초·중·고 영양(교)사 100여명이 영양교육, 영양상담, 전통음식 체험, 친환경 학교급식을 통한 환경 살리기 등의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 운영한다.

영양교육 프로그램에서는 첨가물 우유와 생과일 우유의 맛을 직접 비교하며 성분분석을 해‘보는 교육’이 이뤄지며 각종 식생활 상식을 이해할 수 있는 영양다트게임, 롤렛게임 등도 진행된다. 영양상담 프로그램은 체성분 측정을 통한 청소년 비만상담, 청소 년기 피부에 좋은 천연팩 제작법 상담 등으로 구성됐다.

이밖에 부천 관내 직영 학교급식의 친환경 급식 통계전시와 인절미 만들기를 통한 전통음식 체험, 음식물 쓰레기 감량을 통한 친환경 교육 등도 함께 열린다.

한희숙 부천영양(교)사회장(도당초 영양교사)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학생들에게 식생활 개선을 위한 동기를 부여하고 식행동 변화를 유도해 건강한 국민으로 자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