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도톰’, 출시 5개월만에 누적매출 100억원 돌파

CJ제일제당의 프리미엄 한식 반찬 브랜드 ‘도톰(동그랑땡, 해물완자, 떡갈비)’이 출시 5개월 만에 누적매출 100억원을 돌파하며 대박을 터트렸다고 회사측이 전했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집에서 빚은 듯한 도톰한 외형으로, 엄선된 돈육과 해산물, 생야채 등이 큼직하게 들어 있어 원물감을 풍부하게 살린 것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비결로 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공격적인 영업/마케팅활동을 통해 올해 매출 200억원 돌파, 내년에는 2배 이상으로 성장시키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지난 5월 첫 선을 보인 ‘도톰’ 브랜드는 신제품치고는 출시 첫 달부터 매출 10억원이라는 이례적인 성과를 거두며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6월에는 8억원의 매출을 보였고, 7월과 8월에는 16억원, 9월은 50억원의 매출로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특히 ‘도톰’ 매출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도톰 동그랑땡’의 경우 출시 5개월 만에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냉동식품 같지 않게 고급스러운 맛과 품질을 소비자들로부터 인정 받으며 ‘대박’ 제품으로 떠올랐다. 제품에 따라 차이가 나기는 하지만, 일반적으로 신제품은 소비자 인지도와 유통매장 입점률이 떨어지다 보니 1~2억원 내외, 많아야 3억원을 넘기 힘들다.

CJ제일제당은 ‘도톰 동그랑땡’을 첫 번째 제품으로 ‘도톰’ 브랜드를 런칭했다. 기존 동그랑땡 제품에 비해 크기와 두께를 키운데다, 국내산 돼지고기와 생야채를 갈지 않고 다져 넣어 고기맛과 육즙, 생야채 등의 식감이 좋다는 평을 받았다.

5월 한달 동안에만 10억원의 매출 성과를 냈고, 출시 3개월 만에 월 15억원 이상으로 성장했다. 추석 성수기였던 9월에는 무려 4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일반 동그랑땡 제품 매출이 월 3~4억원 수준에 비하면 단기간에 히트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도톰 동그랑땡’의 판매호조에 힘입어 지난 8월 말에는 추석 대목을 노려 ‘도톰 해물완자’와 ‘도톰 떡갈비’를 출시했다. 추석 성수기라는 특수성도 있지만, 가격이 비싸도 품질이 좋은 프리미엄 냉동식품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도톰’ 신제품 2종은 9월 한 달간 대형마트에서 대대적으로 시식행사를 진행하는 등 홍보/마케팅을 강화하며 좋은 반응을 보였다. ‘도톰 해물완자’의 경우 한달 동안 10억원이 팔릴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CJ제일제당 ‘도톰’ 브랜드 담당 김명진 과장은 “푸짐한 사이즈와 높은 원물 함량, 그리고 집에서 만든 것처럼 맛과 정성을 듬뿍 담은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단기적으로는 국내 대표 한식반찬 브랜드로 자리잡고, 향후 한류와 더불어 해외에서 글로벌 K-Food를 알리는 대표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도톰 동그랑땡'은 국내산 돼지고기와 생야채 등 원재료를 정성껏 다져 넣어 기존 제품보다 식감을 더욱 살린 제품이다. 국내산 돼지고기를 53% 이상 사용했고, 6가지 국내산 생야채(대파, 양파, 당근, 부추, 깻잎, 청양고추)로 만들어 고급스러운 풍미와 풍부한 육즙을 즐길 수 있다.

'도톰 떡갈비'는 엄선한 국내산 돼지고기와 호주산 청정우를 유자즙에 재워 잡냄새를 없앴고, 고기맛을 부드럽게 살렸다. 양파, 대파, 마늘 등을 넣어 순 고기와 야채의 조화로운 맛을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떡갈비 제품이다.

'도톰 해물완자'는 쫄깃한 오징어와 신선한 새우, 연육 등 다양한 해물을 62% 넣었고, 두부와 신선한 5가지 원료(부추, 새송이버섯, 양파, 피망, 청양고추)가 어우러져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