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PD, 대형 인터넷쇼핑몰 입점ㆍ판매대행 서비스

각종 식품과 선물용품 등 추석 명절 특수를 겨냥해 다양한 상품을 준비하면서도, 판로 확대로 고민하는 중소 제조업체들에게 반가운 이벤트가 등장, 관심을 모으고 있다.

중소 제조업체들의 경우 대부분이 오프라인 기반에서 판매영업이 이뤄지고 있어, 기하급수적으로 커지고 있는 온라인시장에 쉽게 뛰어들지 못하는 상황. 또 제품 판매를 위해 자체적으로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지만 인지도와 접속빈도가 낮아 판매가 여의치 못한 업체들도 많은 것이 현실이다.

이같은 상황에서 KNPD(www.knpd.net 대표 한태욱)가 좀더 광범위하고, 체계적인 온라인 판매마케팅을 원하는 중소업체들을 대상으로 ‘추석 명절용품 판매대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KNPD는 온라인상에서 종합적인 판매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터넷마케팅 전문회사 ‘에스이랜드’의 포털 사이트.

8월부터 오는 10월까지 진행되는 ‘KNPD 추석 명절용품 판매대행 이벤트’ 참여 품목은 각종 식품과 과일, 생선, 제수용품, 선물세트 등 대표적인 추석명절 관련 상품들이 포함된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업체는 GS샵, 롯데닷컴, CJ몰, H몰 등 메이저 쇼핑몰뿐만 아니라 옥션, 인터파크, G마켓 등 오픈마켓 등에 입점대행은 물론 상품관리, 고객CS, 발주처리 등 온라인 판매에 필요한 제반업무들을 제공받게 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에스이랜드 김윤정 마케팅실장은 “메이저 쇼핑몰에 입점할 수 있도록 무료대행 서비스를 할 것”이라면서 “에스이랜드는 매출액의 10% 수준에 그치는 최소한의 수수료를 받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통상 대형 인터넷쇼핑몰들이 거둬가는 수수료의 3~4분의 1 수준에 그치는 것이어서 온라인 판매확대를 희망하는 중소업체들에게는 좋은 마케팅 수단이 될 것이란 평가다.

이벤트 참여업체들은 또 판매상품을 소개하는 상세기술서의 디자인 기획 및 제작 등 약 100만원 상당의 전문 대행서비스도 부가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으며, 에스이랜드가 운영하는 중소 제조업체의 임직원 전용 복지몰 에스이몰(www.semall.net)에도 입점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참여를 원하는 업체들은 KNPD 홈페이지를 방문, 이메일(mickey68@naver.com)로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의 소개자료를 보내면 된다.

김윤정 실장은 “온라인 구매가 급속히 진행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대다수 중소제조업체는 온라인판매팀이나 전담조직이 없는 상황”이라면서 “별도의 조직을 운영하는 것보다 전문업체를 통해 아웃소싱하는 것이 훨씬 효율성이 높아, 제조업체들의 문의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문의 : 02)355-6000 (#222)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