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두식품의 ‘우리쌀구움과자’와 ㈜에이치케이의 ‘학교급식 배식대’ 등이 영양(교)사들이 뽑은 우수 제품에 선정됐다.

대한영양사협회(회장 김경주)는 지난 7월 26~27일 그랜드힐튼호텔에서 개최한 ‘2012년도 전국영양사학술대회’의 부대행사인 ‘식품ㆍ기기 전시’ 결과 산업체, 학교, 병원, 보건소, 사회복지시설 등의 영양(교)사들이 우수 식품과 기기를 직접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영양사협회에 따르면 ‘식품ㆍ기기 전시회’는 올해로 19회를 맞았으며 영양사와 영양교사에게 최신의 식품 및 기기 관련제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제공을 통해 급식현장에서 효율적인 영양관리 및 다양한 급식서비스 제공 등의 업무수행에 도움을 주기 위해 열린다.

또 참여 기업에게는 제품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홍보의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소비자 경향 및 요구를 파악하여 제품 개발 및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진행된다.

전국의 산업체를 비롯해 학교, 병원, 보건소, 사회복지시설 등의 영양(교)사와 영양학자 및 관계자 4,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번 전시회에서는 참여업체가 영양사에게 추천하는 자사 우수제품에 대한 정보의 장으로 단체급식 우수제품 전시관이 새롭게 운영되었으며 참여업체가 추천한 제품을 대상으로 영양사 및 영양교사가 우수제품을 직접 선정했다.

영양(교)사가 뽑은 우수제품은,
△식품분야에서 (주)대두식품의 우리쌀 구움과자, (주)오뚜기의 양조간장(1.5L), (주)코리아더커드의 다향오리 훈제슬라이스가 선정됐으며
△기기분야에서는 주식회사 에이치케이의 학교급식 배식대, (주)에취알에스의 할데 스페셜 블렌더, (주)해썹코리아의 위생안전도마가 뽑혔다.

또 올해의 식품ㆍ기기전시회에서도 2008년부터 실시한 그린캠페인으로 인해 전시 참여업체는 과대포장 및 이중포장 개선과 제품 홍보지를 효율적으로 제공하였으며 영양사들도 그린캠페인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보다 깨끗하고 성숙된 전시문화를 만들고자 노력했다.

협회 사업위원회는 그린캠페인의 일환으로 △효율적인 부스설치 △샘플 및 제품 홍보지의 적정성 △부스의 위생적 관리 등에 대한 공정한 심사를 통해 우수업체를 선정한 결과, 1등은 주식회사 에이치케이가 차지했다.

이어 2등은 (주)코리아더커드가, 3등과 4등은 (주)대두식품, 오뚜기ㆍ(주)좋은비타민 등이 각각 수상했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