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는 우리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설을 맞을 수 있도록 ‘사랑의 떡국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야쿠르트아줌마를 포함한 한국야쿠르트 임직원 2,000여 명은 전국 18개 사회복지시설에서 3,000여 인분의 떡국을 끓여 설 명절의 기쁨을 함께했다.

‘사랑의 떡국나누기’는 한국야쿠르트가 2005년부터 8년째 진행하고 있는 행사로 직원들이 직접 떡국을 끓여 소외된 이웃들에게 대접하는 참여형 봉사활동이다. 올해 행사도 재료 준비부터 요리, 배식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 한국야쿠르트 직원들이 동참했다.

19일 서울 노원구에 위치한 북부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200여명의 소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떡국 잔치가 펼쳐졌다.

이날 행사에는 떡국 외에도 잡채, 편육 등 명절 음식이 제공되었으며, ‘팔도 꼬꼬면’으로 만든 특제 ‘떡 라면’도 선보였다. 또한, 설날 분위기를 돋우기 위한 초대가수 공연으로 복지관 노인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다.

특히, 올해는 서울시청과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손잡고 설맞이 선물나눔 행사도 진행했다. 한국야쿠르트는 서울시가 진행하고 있는 ‘희망온돌 프로젝트’의 일환인 ‘희망마차’에 ‘팔도 꼬꼬면’ 선물 세트 700개를 기부해 저소득 가정, 홀몸노인들에게 전달했다.

한국야쿠르트 양기락 사장은 “떡국뿐만 아니라 따뜻한 정까지 전달할 수 있도록 전 임직원과 야쿠르트아줌마들이 정성스럽게 준비했다”며 “작은 온정이지만 소외된 이웃들이 풍성한 설 명절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고 말했다.

한편, 한국야쿠르트는 추석 명절에는 송편과 명절음식을 대접하는 ‘사랑의 송편나누기’ 행사와, 11월에는 김장김치를 담가 전달하는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꾸준히 진행해 왔으며, 앞으로도 따뜻한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