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생활과학대학, ‘2020년 軍 급식혁신 세미나’

충남대학교(총장 이진숙) 생활과학대학은 지난 22일 계룡스파텔에서 육군본부 등 7개 기관과 함께 ‘2020년 軍 급식혁신과 급양제도 발전과제’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충남대 에 따르면 이날 세미나에는 육군본부와 국방부, 조달청, 한국식품산업협회, 방사청, 중소벤처기업부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급식방침 ▲군 급식 만족도 향상을 위한 제안 ▲군 급식 해외사례 및 적용방안을 통한 군 급식 발전방안이 논의됐다.

공군 급식 질 향상 경연대회 모습.
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군 급식에 대한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군 특성에 대한 이해와 ‘생활과학’이라는 학문적 접근을 통해 군과 군장병의 급식문화 개선 및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장이 됐다.

한편, 충남대는 거점국립대학으로서 3군 본부, 군교육기관이 위치한 특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군 기관과의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대학의 학문적 능력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충남대 생활과학대학은 장병 급식・피복발전 등의 군생활문화 개선과 만족도 향상을 위해 군-학간 실무업무 및 연구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정기적인 학술세미나 개최와 자문은 물론 장병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