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은평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홍완수, 상명대 식품영양학과 교수)는 코로나 19로 인해 은평구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에 하반기 방문교육이 어려워짐에 따라 어린이 급식소의 호응도 및 만족도가 매우 높았던 상반기 비대면 교육 ‘미션파서블’을 9월 28일~10월 7일간 ‘미션파서블2’라는 이름으로 다시 한번 진행했다.

‘미션파서블2’은 어린이 급식소 위생과 안전, 영양관리에 있어 가장 취약하거나 또는 필수 요소로 지켜야 하는 항목을 지정하여 교육한 후 원장님, 조리사님, 교사님께서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급식소에 미션을 부여하는 것.

현장에서는 수행 기간 동안 총 4개의 미션 수행 후 미션 사진을 담당 영양사에게 전송한다. 담당 영양사는 원장님, 조리사님, 배식교사 선생님께 바로 피드백을 드리고, 미션을 모두 수행하면 결과지를 작성하여 송부한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어린이 급식소에서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도 기존과 다른 새로운 형식의 교육으로 다양한 미션과 함께 아이들의 급식 및 조리실 위생에 신경 쓸 수 있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또한, 어렵지 않은 미션이었지만 경각심을 가지고 수행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감사함을 표했다.

센터 전문 영양사들은 “코로나19가 지속됨으로 인해 하반기에도 현장 방문이 어려워져 아쉽지만 원장님, 조리사님, 선생님과 지속적인 소통으로 깊은 유대감과 현장관리의 공백을 보완할 수 있어 보람찬 시간이었다”고 펑가했다.

홍완수 센터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어린이 급식소에 도움이 되고자 온라인 사업을 진행했는데, 상반기 ‘미션파서블1’에 이어 ‘미션파서블2’까지 하반기에도 현장의 만족도가 굉장히 높아 뿌듯하며, 지역사회 영양사로서 다양한 방법 및 매체를 통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현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