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제조·서비스 기업 참여 ‘대한민국 쇼핑주간’
참가 신청 10월말까지…쇼핑정보 10월 중 공개

대한민국 쇼핑주간 ‘힘내요 대한민국!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가 오는 11월 1일(일)~11월 15일(일), 약 2주간 진행된다.

코리아세일페스타추진위원회는 올해 코리아세일페스타는 기존의 ‘쇼핑행사’ 개념에서 벗어나 전국적인 쇼핑 분위기를 조성하는 ‘대한민국 쇼핑주간’으로 확대하고, 모든 경제 주체를 응원하는 “힘내요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을 마련했다고 소개했다.

이와 관련해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 동안 진행되는 온·오프라인 행사 정보와 국민참여 이벤트를 종합적으로 안내할 코리아세일페스타 홈페이지를 29일 오픈했다.

홈페이지는 메인화면, 코세페 소개, 쇼핑정보, 국민참여 이벤트, 커뮤니티 등 총 5개 영역으로 구성됐다.

코리아세일페스타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10월 31일까지 참가 신청 후 자율적으로 쇼핑정보를 등록하면 된다.

참여기업의 행사상품·할인율 등 세부 쇼핑정보는 각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따라 기업이 희망하는 공개시점에 코리아세일페스타 홈페이지(www.koreasalefesta.kr)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아울러, 참가기업은 코리아세일페스타 홈페이지에서 행사 로고 등 대표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아 웹 배너, 현수막, 전단지 등 홍보물 제작 시 활용할 수 있다.

코리아세일페스타 홈페이지.
다양한 카테고리별 정보로 소비자 편의 도모

참가기업 정보 외에도 코리아세일페스타와 연계된 각종 소식 및 추진 경과를 소비자가 더욱 알기 쉽도록 홈페이지를 구축했다.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 동안 각 지자체가 연계해 추진하는 행사 정보와 중소기업 우수제품 판매전(득템마켓)과 관련된 내용은 ‘쇼핑정보’ 카테고리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또한, 외국인 소비자를 위한 외국어 홈페이지도 4개 언어(영어·중국어 간체·중국어 번체·일본어)로 운영되며, 11월에는 해외에서 국내 제품을 직접 구입가능한 ‘역직구몰’을 소개할 계획이다.

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는 코로나19와 글로벌 경기 침체가 장기화되면서 얼어붙은 민간 소비를 회복하고 내수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업계와 정부가 함께 추진하는 행사인 만큼” “유통·제조·서비스 업계와 소비자도 모두 함께 뜻을 모아 하반기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