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경미 덕천초 영양교사 ‘위원회 역할ㆍ운영사례’ 강의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오는 18일 오후 2시부터 1시간 30분 동안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학교급식소위원회 학부모위원 1,900여명을 대상으로 ‘학부모 학교급식소위원회 온라인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그동안 교육지원청별 집합형 직무연수로 실시하던 것을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스트림야드를 활용한 유튜브(YouTube) 채널을 통해 실시간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이 연수는 학부모위원들에게 학교급식에 대한 이해와 역할에 대한 전문적인 역량을 제고하여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급식을 운영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연수에서 백경미 덕천초등학교 영양교사가 ‘학교급식 소위원회의 역할과 운영사례’를 주제로 강의한다.

백 강사는 학교급식소위원회의 학교급식에 관한 중요사항 심의(자문) 사항과 학교급식 모니터 활동 등 수요자 중심 참여 확대 방안에 대해 설명한다.

이어 한영신 (사)식생태문화협회 대표와 이경아 대구가톨릭대학교 교수가 ‘우리 아이 균형있는 성장을 위한 영양이야기’를 주제로 영양적 균형된 식사와 성장·비만 등 내용으로 2인 콜라보 특강을 한다.

또 염주영 시교육청 학교급식팀장이 ‘학교급식 운영과 청탁금지법 이해하기’를 주제로 ‘2020년 학교급식 주요 추진 정책’과 ‘부정청탁의 금지와 금품 등 수수금지에 관한 법률’등 내용에 대해 설명한다.

교육부 학부모정책모니터단의 초·중·고 학부모 패널 3명과 학부모위원들이 실시간 유튜브 채팅을 통해 질의·응답도 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위원들의 학교급식 운영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을 높여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급식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