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까지 11개 시ㆍ도 300여개 농수산물 판매
‘11번가’ 통해 다양한 할인행사 최대 30%할인

‘Grip’ 통한 실시간 인터넷 방송판매도 진행

전국 각지의 명품 농수산물을 시중가격보다 최대 30%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전국 규모의 ‘추석 농수특산물 서울장터’가 온라인에서 열린다.

올해 12회를 맞은 서울장터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서울장터 최초로 온라인으로 열리며, 9월 16일(수)~27일(일)까지 12일간 「11번가」에서 진행된다.

‘추석 농수특산물 서울장터’는 시민들에게는 질 좋은 농수특산물과 제수용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생산농가에는 판매의 장을 열어주는 ‘도시와 농촌의 상생·발전을 위한 행사’이자, 넉넉한 한가위 시작을 알리는 축제이다.

서울장터는 ’09년부터 시작했으며, ’19년까지 954만 여명이 행사장(서울광장 일대)을 방문하였고 662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2020 추석 농수특산물 서울장터는 <11번가> ‘서울장터 특별기획전’로 운영하며,11개 시·도에서 추천한 300여 품목의 농수특산물을 마련했다. 행사기간에는 11번가 할인쿠폰, NH카드 등 다양한 연계 할인행사가 있어 시중보다 최대 30%까지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서울장터에 소개되는 우수 농수특산물은 최초 시중가보다 5~20% 할인된 금액으로 제공되며, 11번가와 NH카드 연계 할인행사로 11번가는 10% 할인쿠폰(ID당 1일 5장), NH카드 20% 쿠폰(ID당 1일 1매)을 받을 수 있어 할인 쿠폰을 활용하면 품질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한우세트, 버섯 세트, 와인선물세트, 원수삼 선물세트, 젓갈세트, 곶감세트, 반건조 생선 세트, 사과, 건고추 등 추석명절을 위한 300여 상품을 판매한다.

또한, 9.18(금)부터 9.23(수)까지 매일 저녁 19시 이후부터 11개 시‧도에서 추천한 한우, 황금향, 사과, 매화전통조청세트 등 30여개 상품에 대해 ‘실시간 온라인 방송판매(Grip쇼핑)’를 진행한다.

각 시․도에서 추천한 상품을 2~5개 단위로 구성해 개그맨 김인석, 허안나, 이은형 등 유명 방송인이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며 상품 구매를 돕는다. 지역별 방송시간은 1시간 내외다. 실시간 방송으로 구매 시 이벤트 당첨기회를 가질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장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서울장터 홈페이지’(https://chuseokseoulmarket.com)를 통해 서울장터 소개, 생산농가의 판매상품과 가격, 온라인 실시간 방송 프로그램 안내, 각종 이벤트 등을 제공하고, 행사기간 동안 궁금한 사항들도 문의하시면 자세하게 안내할 예정이다.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상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시민들이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11번가「서울장터 특별기획전」과 연동하여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