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근대골목단팥빵ㆍ삼원가든 등 온라인 쇼핑 눈길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수반되는 우울감이나 무기력증을 뜻하는 ‘코로나 블루’를 덜어줄 방법의 하나로 ‘방구석 팔도 맛집 탐방’이 떠오르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외식, 여행을 비롯한 외부 활동이 어려워지자 직접 매장을 방문하는 대신 각종 온라인 몰에 입점한 전국 유명 맛집의 메뉴를 언택트(Untact)로 즐기는 방법이 대세가 된 것. 디저트인 베이커리류는 물론이고 불고기, 닭갈비, 냉면과 같은 식사류까지 가정간편식(HMR) 형태로 준비돼 있어 ‘집콕족’을 포함한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평이다.

대구근대골목단팥빵을 운영 중인 홍두당 정성휘 대표는 “코로나19 사태가 길어지면서 매장이 아닌 온라인 몰을 통해 식음료 브랜드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며, “고객이 매장에서 느낀 맛을 집에서도 그대로 즐길 수 있도록 맛을 균일화하고 배송 안전성과 속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해진 셈”이라고 말했다.

K푸드 전문기업 홍두당이 2015년 론칭한 정통 단팥빵 전문 베이커리 대구근대골목단팥빵은 가장 대표적인 온라인 쇼핑몰 중 하나인 ‘마켓컬리’에 입점했다.

대구근대골목단팥빵은 전통 방식으로 만든 옛날 단팥빵과 이를 모던하게 재해석한 다양한 메뉴를 앞세워 한국관광공사 선정 ‘대구 3대 빵집’으로 선정되는 등 단숨에 지역 대표 명물 먹거리로 성장한 브랜드로, 입점 메뉴는 단팥빵, 소보루 단팥빵, 생크림 단팥빵 3종, 콩떡콩떡빵 등이다.

대표 메뉴인 단팥빵은 일체의 보존료 없이 매일 가마솥에서 직접 끓인 단팥으로 만든 팥소를 사용해 질리지 않는 은은한 단맛과 깊은 풍미는 물론, 호두 알갱이 하나하나가 부드럽게 씹히는 식감이 돋보인다. 젊은 세대를 겨냥한 생크림단팥빵 시리즈는 부드러운 생크림과 고소한 팥소가 어우러진 환상적인 맛과 생크림이 터질듯 빵빵하게 채워진 압도적인 비주얼을 자랑한다. 가격은 메뉴별로 개당 2,000~3,000원.

43년 전통의 국내 대표 한식당인 서울의 삼원가든 역시 마켓컬리에 입점했다.
세계적인 레스토랑 안내서 미쉐린 가이드에 이름을 올린 바 있는 삼원가든은 지난 1976년 국내 최대의 고급 한식당으로 시작해 43년간 갈비, 불고기를 비롯한 다양한 한국 요리의 전통적인 맛을 고집하며 우리 고유의 맛과 문화를 세계 속에 전하고 있다.

마켓컬리에 입점한 메뉴는 대표메뉴인 '등심 소불고기'로, 집에서도 매장에서 먹는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품질 좋은 원육을 사용해 삼원가든만의 비법으로 심혈을 기울여 만들었다는 설명. 가격은 전통 양념을 포함해 1팩(400g)에 1만 9,000원이다.

30년 전통의 춘천 통나무집 닭갈비는 ‘헬로네이처’에 입점했다.
춘천 통나무집 닭갈비는 레스토랑 안내서 블루리본 서베이에 12년 연속 등재된 대표적인 닭갈비 맛집이다. ‘백종원의 3대 천왕’ 등 유명 TV 프로그램에도 소개되면서 명실상부 강원도 대표 맛집으로도 인정받고 있다. 입점 메뉴는 양념된 닭고기와 채소 등 갖은 재료를 철판에 볶아먹는 ‘닭갈비 2인분 세트’다.

국산 냉장 생닭의 닭다리살만 사용해 탱글한 식감과 잡내 없는 고소함을 살렸으며, 신선한 국내산 채소로 향긋함을 더했다. 여기에 30년 전통의 특제 소스로 모든 식재료를 하나로 이어 풍성한 조화를 연출했다. 가격은 1팩(2인분·800g)에 2만 5,000원.

38년 역사를 자랑하는 신천의 대표적인 맛집 해주냉면 또한 헬로네이처에 입점했다.
해주냉면은 지난 1983년 황해도 해주 출신인 부부가 서울 신천에서 시작한 냉면 브랜드로, 약 8년을 연구해 완성한 매운 소스가 일품으로 알려져 있다.

입점한 대표는 해주냉면을 대표하는 ‘불비빔냉면’으로 매운맛 고수들도 혀를 내두를 만큼 화끈한 매운맛이 일품이며 특제소스가 감칠맛을, 쫄깃한 면발이 씹는 맛까지 더해준다는 평이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