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교육청, 정책추진단 운영 통해 방향 제시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이 학교에서의 채식 선택 급식 운영을 적극 추진한다.

시교육청은 채식 선택 급식 운영 등 학교급식 정책 개선을 위해 시민단체와 환경교육 교사 및 영양교사 등 17명으로 구성된 '학교급식 정책추진단'을 운영하기로 했다. 채식 선택 급식은 기후위기 대응과 학생 선택권 보장을 위한 학교급식의 개선이라는 입장.

정책추진단은 앞으로 채식 선택 급식 등 급식 정책 방향을 제시하고,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정책 필요성에 대한 교육과 홍보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시교육청은 채식 선택 급식 운영 시 발생할 수 있는 영양적 문제, 식사 결정권에 대한 반대 의견 등을 충분히 논의하고 검토해 체계적인 급식 정책 개선방향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인천시교육청 청사.
지난 18일에는 '학교급식 정책추진단' 간담회를 열고 채식 선택 급식의 학교 현장 적용과 교육주체 대상 연수 및 교육 방법과 시기 등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영양 기준을 준수할 수 있는 채식 식단연구와 학생 공감을 이끌 수 있는 정책토론회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기후위기 대응뿐 아니라 다문화 가정이 점차 늘어남에 따라 종교적 신념에 따른 식문화가 다양해지고 있어 선택급식에 대한 고민이 필요한 시기"라며 "학생 건강과 인류의 미래 환경, 다문화의 이해를 위한 교육급식이 실현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