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본사가 이전한 광주전남지역의 농식품 분야 사회적 경제기업 육성을 위해 크라우드펀딩 지원에 나선다.

이번 펀딩은 코로나19로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 경제기업을 돕기 위해 광주전남지역의 사회적 경제기업을 대상으로 7월 17일까지 지원업체를 모집한다.

모집결과에 따라 최대 15개 업체를 선정하여 크라우드펀딩 전문사이트 등록수수료와 제품 홍보를 위한 콘텐츠 제작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목표금액 펀딩에 성공한 기업에는 10월에 예정된 대한민국식품대전의 부스 운영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업체에 대해서는 소정의 포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특히 광주사회혁신플랫폼, 가치키움사회적협동조합, 전남상사 등 광주전남지역의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돕는 기관이 이번 크라우드펀딩의 성공을 위해 함께 참여하여 지역상생의 의미를 더했다.

aT 이병호 사장은 “이번 크라우드펀딩이 지역의 우수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국민에게 널리 알리고,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 활성화, 지역상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지원대상, 지원사항, 신청양식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aT 홈페이지(www.at.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