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영양사협회, 6월말까지 멘토ㆍ멘티 선정 완료
온ㆍ오프라인 두가지 형태로 8~12월 멘토링 활동

대한영양사협회(회장 이영은)가 각 분야에서 10년 이상 경력을 쌓은 선배 영양사ㆍ영양교사들을 멘토로 모집하고 멘티가 될 후배 영양사들도 잇따라 선정, 멘토-멘티 프로그램(멘토링)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멘토링(mentoring)이란 경험과 지식이 풍부한 사람이 특정한 사람에게 지도와 조언을 하면서 실력과 잠재력을 개발시키는 활동. 다른 사람을 돕는 좋은 조언자, 상담자, 후원자를 '멘토'라 하고 멘토의 활동을 멘토링이라 한다. 이때 멘토의 조언, 도움을 받는 사람은 ‘멘티’라 부른다.

멘토들은 멘티들과 정기적으로 온ㆍ오프라인에서 만나 오랜 기간 현장에서 근무하며 익힌 영양ㆍ건강 도우미, 전문인으로서의 역량과 노하우를 가르치고 배우는 멘토링 활동을 하게 된다.

협회는 이를 위해 “영양사직 경력 개발과 성장을 위한 교류와 나눔의 뜻을 함께 할 멘토를 오는 5월 27일까지 모집한다”면서 실무경험이 많은 선배 영양사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협회는 오는 5월말 멘토를 선정하고 △신규 영양사ㆍ영양교사 △경력단절 영양사 △관련학과 학생 등 멘토링 대상(멘티)은 6월말 선정할 예정이며 오는 8월 전국영양사학술대회에서 발대식을 가질 예정이다.

멘토링 활동은 멘토 1명당 3~5명의 멘티들이 짝을 이뤄 △임상영양 교육ㆍ상담 △급식실 인력관리 △급식 예산 편성 △식단 짜기 및 급식 영양관리기준 △위생ㆍ안전관리 등의 업무관련 상담, 자기개발 및 진로상담 등의 내용으로 온라인ㆍ오프라인 통해 이뤄지게 된다. 멘토링 활동 기간은 2020년 8월부터 12월까지.

협회는 멘토들의 5개월간 활동 후 내년(2021년) 전국영양사학술대회에서 활동 내용을 발표하고 그 중 우수사례를 선정, 시상할 예정이다.

희망자는 신청서류를 작성, 이메일(kdasys@hanmail.net)로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대한영양사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교육국에 문의하면 된다. (☎ 02-823-5680, 교 513,514,516)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