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미니스톱이 서울지역 점포에서 아동급식카드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

아동급식카드는 보호자의 식사제공이 어려워 결식 우려가 있는 18세 미만의 취학 및 미취학 아동에게 지급되는 카드다.

미니스톱에 따르면 서울시 아동급식카드인 ‘꿈나무카드’를 비롯한 전국 아동급식카드를 서울 관내지역 미니스톱 점포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결식아동에게 식사를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에 맞게 도시락(꿈나무도시락), 주먹밥, 빵과 같은 식사류 제품만 결제가 가능하다. 탄산음료, 에너지음료, 초콜릿, 봉지면 등 제품은 결제가 제한된다.

이번 결제서비스 시행으로 음식점이 영업하지 않는 공휴일, 명절 연휴기간이나 가맹음식점이 많지 않은 지역에서 아동들에게 다양한 식사메뉴를 제공하는 등 긍정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도 22일부터 서울시 아동급식카드인 '꿈나무 카드'를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간 이마트24에서는 경기도와 대전, 부산, 광주 등 일부 지역의 아동급식카드 결제만 가능했다.

이마트24는 아동급식카드의 결제지역 확대를 위해 지방자치단체와 지속해서 협의해왔고 이번에 서울로도 사용 지역을 넓혔다. 6월에는 대구지역 매장에서도 아동 급식 카드 결제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이마트24는 아동 급식카드 지원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는 가격대의 도시락 상품도 지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