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영양사협회, 10년 이상 경력 멘토 모집
후배 영양사들 간절히 원해 올 8~12월 운영
멘토ㆍ멘티 형편따라 온ㆍ오프라인 두가지로

대한영양사협회(회장 이영은)가 올해 일정 기간 동안 선배 영양사들은 노하우를 전하고, 후배 영양사들은 배울 수 있는 멘토링제를 도입, 한시적으로 운영하기로 했다.

협회는 영양사직 경력 개발과 성장을 위한 교류와 나눔의 뜻을 함께 할 멘토를 오는 5월 15일까지 모집한다는 공고와 함께, 실무경험이 많은 선배 영양사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협회는 “2019년 창립 50주년 전국영양사학술대회에서 다양한 분야의 멘토를 모집하여 멘토ㆍ멘티 워크숍을 진행했는데 그 활동을 아쉬워하는 멘티들의 요구를 수렴, 올해는 일정 기간 동안 선배 영양사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멘토링을 진행하기로 했다”며 멘토링제 운영 취지를 설명했다.

멘토링(mentoring)이란 경험과 지식이 풍부한 사람이 특정한 사람에게 지도와 조언을 하면서 실력과 잠재력을 개발시키는 활동. 다른 사람을 돕는 좋은 조언자, 상담자, 후원자를 '멘토'라 하고 멘토의 활동을 멘토링이라 한다. 이때 멘토의 조언, 도움을 받는 사람은 ‘멘티’라 부른다.

협회는 오는 5월말 멘토를 선정할 예정이며 멘토링 활동 기간은 2020년 8월부터 12월까지. 멘토링 대상(멘티)는 신규 영양사, 경력단절 영양사, 관련학과 학생들이다.

멘토 1명당 3~5명 의 멘티들이 짝을 이뤄 △임상영양 교육ㆍ상담 △급식실 인력관리 △급식 예산 편성 △식단 짜기 및 급식 영양관리기준 △위생ㆍ안전관리 등의 업무관련 상담, 자기개발 및 진로상담 등의 온라인ㆍ오프라인 두가지 형태로 멘토링 활동을 하게 된다.

협회는 멘토들의 5개월간의 활동 후 2021년 전국영양사학술대회에서 활동 내용을 발표하고 그 중 우수사례를 선정, 시상할 예정이다.

희망자는 신청서류를 작성, 이메일(kdasys@hanmail.net)로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대한영양사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교육국에 문의하면 된다. (☎ 02-823-5680, 교 513,514,516)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