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18~24세 요리부문 28명, 푸드서비스부문 25명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문종석)가 CJ나눔재단(이사장 이재현)과 손잡고 'CJ도너스캠프 꿈키움아카데미' 요리 및 푸드서비스 부문 교육생을 모집한다.

CJ도너스캠프 꿈키움아카데미는 단체급식 조리사나 푸드 관련 서비스직 등 CJ그룹 유관 사업의 전문가가 되기를 희망하는 고용 취약계층의 청년들을 선발, 체계적인 교육을 거쳐 채용까지 연계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2017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4년 차에 접어든 이 프로그램은 지난해 말까지 총 185명의 졸업생을 배출해내며 구직 시장에서 소외된 청년들을 위한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CJ나눔재단과 함께 CJ도너스캠프 꿈키움아카데미 요리 · 푸드서비스 부문에서 각 28명, 25명씩 총 53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의 기회 부족으로 취업이 어려웠던 18세부터 24세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꿈키움아카데미 요리 부문 교육생들이 관련 교육을 수강 중인 모습.
모집 기간은 1월 20일부터 요리 부문은 2월 29일, 푸드서비스 부문은 2월 23일까지며 CJ그룹 채용사이트(recruit.cj.net)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최종 선발되는 53명은 기본 직무교육부터 현장실습까지 최소 3주에서 최대 5개월간 체계적인 교육을 받게 된다. 현장실습을 제외한 모든 교육은 금천구 가산동에 위치한 ‘CJ꿈키움아카데미 교육장’에서 진행되며 교육 기간 중에는 소정의 훈련 수당도 지급된다.

특히, 이번에 선발되는 CJ꿈키움아카데미 요리 부문 신입생들은 국내 유일의 단체급식 전문가 과정에 입과해 CJ프레시웨이 현직 임직원으로부터의 멘토링을 받는 등 관련 산업의 핵심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필수 교육을 받게 된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많은 소외계층 청년들이 취업을 통한 경제적인 자립을 원하지만 실질적인 교육의 기회가 부족해 사회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앞으로도 CJ프레시웨이는 ’기업은 젊은이의 꿈지기가 되야 한다’는 CJ그룹 이재현 회장의 사회공헌 철학 아래, 업계 최고 수준의 사업 역량으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취업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자립 및 꿈 실현을 돕는 등 상생의 가치를 이어 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CJ나눔재단은 CJ꿈키움아카데미 요리, 푸드서비스 부문 외에도 베이커리 생산 및 공정에 관심이 많은 청년들을 위한 CJ꿈키움아카데미 베이커리 부문 역시 1월 20일부터 2월 24일까지 모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