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 이하 한우자조금)가 24일부터 한우자조금을 카카오 플러스 친구로 추가하면 한우 캐릭터를 활용한 한우 이모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톡 검색창에 ‘한우자조금’을 검색한 후 카카오 플러스 친구로 추가하면 한우 이모티콘 16종을 받을 수 있다. 기존에 한우자조금을 카카오 플러스 친구로 추가했다면 자동으로 이모티콘이 지급된다.

지난 8월 첫 출시한 한우 이모티콘은 서비스 제공 2시간 만에 마감되며 엄청난 호응을 얻었다. 끊임없는 재출시 요청에 힘입어 이모티콘 구성의 변동 없이 16가지 버전 그대로 이번에 재출시하기로 한 것.

 

이모티콘이 만료되어 아쉬웠던 사람들 또한 ‘뭐 한우?’, ‘어떡한우’, ‘가고 있소’ 등 ‘한우’와 ‘소’를 연계한 재치 있는 멘트를 담은 이모티콘을 다시 받을 수 있다. 이모티콘 사용 기간은 90일이며, 총 5만 8,000여명에게 지급할 계획이다. 이모티콘이 소진되면 이벤트는 조기 종료된다.

카카오 플러스 친구를 추가하려면 카카오톡에 접속한 후 검색창에 ‘한우자조금’을 입력한 후 친구 추가를 하면 된다. 별도의 절차 없이 친구 추가만으로도 이모티콘이 자동 제공된다.

민경천 한우자조금 위원장은 “지난 8월 출시한 한우 이모티콘이 2시간 만에 마감되는 성과를 얻어 더 많은 분이 한우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도록 재출시를 하게 되었다”라며 “한우 이모티콘처럼 소비자들이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활동을 점차 넓혀갈 계획이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한우자조금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계정을 통해 한우를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온라인 기획전과 한우 요리 레시피 등 각종 정보와 이벤트 소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