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은평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홍완수 상명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에서 최근 은평구 보건소에서 활동하는 식생활 교육전문가 특별교육을 실시하였다.

은평구 식생활 교육전문가는 은평구보건소 보건위생과와 은평센터에서 연합으로 진행하고 있는 ‘건강한 급식환경 만들기 프로젝트’에서 디렉터요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센터는 ‘회원순환관리제도’를 도입하여 매년 우수한 회원 명예졸업을 권유하고 새로운 회원을 가입시키면서 은평구 현장지원범위를 확대해왔다.

한편, 졸업회원들의 높은 지원요구도로 인해 은평구 보건소에서 ‘건강급식 프로젝트’를 실시하여 졸업회원들을 지원하고 있다.

은평센터에서는 식생활 교육 전문가 양성 교육을 2014년부터 올해까지 총 32회 진행하였다. 은평센터 전문 영양사가 식생활 교육 전문가를 대상으로 어린이 급식소 위생ㆍ안전ㆍ영양관리 전문교육 및 어린이교육 등을 실시하고 현장에서 가장 많이 질문하는 내용들을 Q&A 형식으로 구성하여 매년 5-6차례 진행하였다.

식생활 교육 전문가들은 은평센터의 교육 및 교구를 활용하여 졸업회원 어린이집의 조리실 위생관리 및 어린이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은평구 관내 어린이 급식소 위생ㆍ안전ㆍ영양관리 저변을 확대하고 있다.

홍완수 센터장은 “앞으로도 은평구 보건위생과와 연합하여 식생활 교육전문가 특별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은평구 관내 어린이들의 위생ㆍ안전ㆍ영양이 향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