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쏙쏙! 건강팡팡! 튼튼광장’ 다양한 프로그램 호응

경기도 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성옥)가 운영하는 ‘영양쏙쏙! 건강팡팡! 튼튼광장’ 체험관이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4월 오픈해 오는 12월 10일까지 운영하게 될 체험관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내에 위치해 있으며 어린이를 대상으로 △우리의 건강 4계절 △키쑥쑥 생각쑥쑥 △오감랭귀지 △치카포카 튼튼 △남한산성 음식대장간 △깡두리의 싱싱장터 △뽀득뽀득 세균을 잡아라! △쿡쿡 잼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어린이들이 손 씻기 체험을 하는 모습.
특히, 어린이 체험활동으로 채소·과일 패널을 이용한 제철 텃밭꾸미기와 코킁킁 과일냄새 탐색, 사과꽃 핀 화분 컵밥 요리 체험활동을 통해 채소와 과일의 다양성을 알아보고 어린이들이 채소와 과일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커다란 칫솔로 세균이 있는 치아 모형을 닦아보며 올바른 이 닦기와 뽀득뽀득 올바른 손 씻기 체험을 통해 건강한 어린이가 되기 위해 세균을 잘 닦겠다는 다짐을 교사들과 함께 해 만족도가 높다.

현재까지 체험관에는 영유아 1,000여명과 교사 200여명이 영양위생 식습관 교육을 재미있는 놀이로 체험했다.

김 센터장은 “도담도담 튼튼광장 체험관을 통해 미래의 희망인 광주시 어린이들이 올바른 식습관을 가지고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는 체험관 활성화를 위해 부모들을 위한 영양 교육과 위생 교육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