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출박스’ 이름 키즈카페 ‘디아망’ 강북 본점에 설치

풀무원식품이 과일, 샐러드, 유제품, 식사 대용 간편식 등 유통기한이 짧은 신선식품을 취급할 수 있는 스마트 자판기를 선보였다.

‘출출박스’로 이름 지은 이 기기는 사물인터넷 기술을 접목해 상주하는 관리 인력 없이도 항상 신선한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공급할 수 있다고 풀무원측은 설명했다.

또 관리자가 관리자 전용 모바일 앱으로 신선식품의 유통기한을 실시간으로 점검하며,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은 바로 판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재고, 배송, 적재 등 상품 관리에 관한 모든 프로세스도 관리할 수 있다.

구매자 역시 앱을 실행해 자주 이용하는 곳으로 등록한 자판기의 실시한 재고 현황과 구매 이력을 확인할 수 있고 포인트로 결제, 적립이 가능하다.

최근 풀무원은 프리미엄 키즈카페 ‘디아망’ 강북 본점에 ‘출출박스’2대를 입점시키며 공유오피스 패스트 파이브와 제휴를 통해 시범 운영하였던 스마트 자판기 사업을 본격화했다.

남정민 풀무원 U-biz 사업부장은 “운영비용 절감을 원하는 사업장과 대면접촉 없이 간편히 물건을 구입하길 원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무인 판매에 대한 선호가 증가하고 있다”며 “디아망 강북 본점 내 '출출박스' 입점을 시작으로 학교, 사무실 등 사람들이 오래 머물며 간단한 먹거리에 대한 수요가 있는 공간을 중심으로 제휴 범위를 넓히고, 다양한 타입의 스마트 기기를 도입하며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