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간편식 조리법ㆍ간편식 상품화 조리법 2개 부문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오는 6월 10일(월)까지 ‘수산물 간편조리법으로 확실한 행복’을 주제로 국민 참여형 수산물 간편조리법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1~2인 가구와 독신남녀, 직장인 등 간편식을 선호하는 소비층이 증가함에 따라, 수산물을 쉽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조리법을 만들어 수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공모전은 ‘가정간편식 조리법’과 ‘간편식 상품화 조리법’ 2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요리전공 학생 등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조리법 심사에서는 ▲조리의 간편성(가정간편식) ▲상품화 가능성(간편식 상품화) ▲대중성 및 독창성 ▲우리 수산물의 주재료 사용과 소비촉진 가능성 등을 평가할 예정이다.

응모자는 ‘만개의레시피(www.10000recipe.com)’를 통해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최종 결과는 6월 21일 발표 예정이다.

해양수산부는 2개 부문을 통틀어 가장 우수한 조리법을 응모한 1명에게 대상(해양수산부 장관상, 상금 200만 원)을 수여하고, 이 외에 최우수상 2명, 우수상 4명, 장려상 3명 등 총 10명을 시상할 계획이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조리법은 동영상으로도 제작하여 대중매체 및 누리소통망(SNS) 등을 통해 국민들에게 홍보할 계획이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주관기관인 (사)한국수산회 누리집(www.korfish.or.kr)이나 (사)한국수산회 소비촉진팀(☎02-589-4623)에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