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는 자사가 말레이시아에 출시한 ‘대박라면 고스트 페퍼 스파이시 치킨 맛’ 2차 생산분 25만개가 한달만에 또 완판되며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고 소개했다.

대박라면 고스트 페퍼는 신세계푸드가 할랄시장 공략을 위해 지난 3월 말레이시아에 선보인 한국식 할랄 라면이다. 세상에서 가장 매운 고추 가운데 하나인 고스트 페퍼를 넣어 스코빌 척도(매운맛 지수)가 1만2000SHU에 이르며 이는 말레이시아에서 판매하는 라면 중 가장 맵다.

또 천연재료를 활용해 검은색으로 만든 면발은 시각적으로도 매운 맛에 대한 공포심을 준다. 특히 무슬림이 제품에 신뢰를 가질 수 있도록 자킴(JAKIM) 할랄인증을 받았다.

말레이시아 '대박라면' 마트 판매.
신세계푸드는 대박라면 고스트 페퍼를 3월부터 3개월간 월 7만개, 총 20만개를 판매한다는 계획으로 1차분 10만개를 생산했다. 하지만 1차분 10만개는 말레이시아 젊은 층의 폭발적인 SNS 입소문을 통해 2주만에 완판됐다.

이에 당초 계획했던 2차 생산분 10만개에 15만개를 더한 25만개를 긴급 생산해 4월초 말레이시아 내 2,000여개 세븐일레븐 편의점에 공급했지만 이 역시 한 달 만에 팔린 것이다. 이로서 신세계푸드는 대박라면 고스트 페퍼를 계획보다 한 달 빠른 두 달 만에 목표 판매량 20만개 보다 15만개 많은 35만개를 판매하는 실적을 거뒀다.

신세계푸드는 대박라면 고스트 페퍼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면과 소스의 주 원료를 긴급 공수해 3차분 25만개의 생산에 들어갔으며, 5월부터 재판매 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말레이시아에서 계획보다 3배 많은 총 60만개의 대박라면 고스트 페퍼를 판매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말레이시아 판매가 종료되는 6월부터 타 동남아시아 국가로도 수출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