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유엑스글로벌, 서울시에 닭가슴살 등 기부

서울시가 ㈜와이즈유엑스글로벌과 함께 어려운 이웃에게 닭가슴살 등 웰빙간편식을 기부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시는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서울광역푸드뱅크센터와 함께하는 ‘㈜와이즈유엑스글로벌 기부전달식’을 29일(월) 오후 2시 2층 공용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에는 구자영 (주)와이즈유엑스글로벌 아임닭·아임웰 브랜드총괄본부장, 배형우 서울시 복지기획관, 정연보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장 등이 참석했다.

㈜와이즈유엑스글로벌은 지난 2015년부터 서울광역푸드뱅크센터, 서초푸드뱅크마켓을 통해 약 22회, 3억원 상당의 자사물품을 기부한 바 있다.

㈜와이즈유엑스글로벌의 아임닭 제품들. 왼쪽부터 닭가슴살, 닭가슴살 소시지, 오늘은 소스.
올해 ㈜와이즈유엑스글로벌은 닭가슴살 등 웰빙 간편식품 류 4만 5,000여팩(1억원 상당) 제품을 기부했다. 1년 간 4만 5,000여팩을 기부하며 이를 매달 나누어 서울광역푸드뱅크센터로 입고할 예정이다.

구자영 ㈜와이즈유엑스글로벌 아임닭·아임웰 브랜드총괄본부장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도움의 손길이 더욱 간절한 이웃들에게 작은 정성과 온기를 전하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당 사는 앞으로도 더 많은 시민들이 나눔에 관심을 갖고 함께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연보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장은 “이번 행사는 소외된 이웃과 온기를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다”라며 “어려운 이웃들이 식사 시 닭가슴살 등을 섭취하며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도록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배형우 서울시 복지기획관은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은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우리나라 고유의 공동체 정신의 실천이다. 특히, 영양 취약계층에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 등을 전달하는 이번 기부는 복지 전달체계의 새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와 같은 기업 특화형 기부가 앞으로 더 많은 업체들의 사회공헌 참여를 이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시는 앞으로도 자발적 민간지원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다양한 자원을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