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은평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홍완수 교수)는 올들어 지난 3월말까지 은평구 관내 회원 어린이집 학부모 634명을 대상으로 영유아 급식관리에 대한 학부모 교육을 했다고 전했다.

학부모 대상 교육은 학부모들의 다양한 현장 의견을 듣고 요구사항을 센터 사업에 반영함으로써 은평구 학부모들의 만족도를 증진하기 위한 것.

센터 전문 영양사들은 학부모 대상 교육을 신청한 회원 어린이집을 일일이 방문하여 은평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사업 안내와 1인 1회 적정 배식량 교육, 편식예방 방법, 어린이 균형식단, 조리실 위생관리 등 학부모들이 관심도가 높은 내용으로 교육했다.

2013년도부터 지속적으로 진행해 온 학부모 대상 교육은 어린이집 및 유치원 교사, 학부모들로부터 만족도가 높다.

특히 올해에는 현장 의견을 반영하여 어린이 편식예방의 일환인 푸드브릿지 식단을 설명하고 이와 관련된 가정통신문을 통해 학부모들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어린이 편식 예방 활동에 도움을 주고 있다.

홍완수 센터장은 “어린이집 관계자, 학부모들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올해 학부모 대상 교육을 성황리에 끝마쳤다”면서 “앞으로도 현장과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학부모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함으로써 어린이 급식에 대한 학부모들의 신뢰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