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거트 전문기업 풀무원다논(대표 정희련)이 위 전문 특화 발효유 브랜드 ‘위 솔루션’을 론칭하며 위 발효유 시장 공략에 나선다. 또한 풀무원다논은 직접 개발한 ‘위 솔루션’ 신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위 건강 관리의 필요성을 알리고자 ‘2019 위 건강 지키기 캠페인’을 전개한다.

시장조사 기관 닐슨에 의하면 지난해 국내 위 발효유 시장은 리테일 기준 전년 대비 약 30% 상승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이는 최근 여성들의 위 건강 관리 니즈가 증가하며, 위 발효유는 남성들에게 필요하다는 기존의 편견을 깨고 관련 제품의 선호 타깃이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발효유 시장의 흐름 속에서 위 발효유의 리테일 시장 역시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발효유 전문가들로 구성된 풀무원다논 연구소는 블루오션으로 떠오르는 위 발효유 시장을 공략하고자 세밀한 시장 조사를 거쳐 2년간 개발한 끝에 ‘위 솔루션’을 선보였다. ‘위 솔루션’은 위와 장건강에 도움을 주는 12가지 성분으로, 위는 물론 장까지 간편하게 케어할 수 있는 멀티솔루션 발효유 제품이다.

위 건강 관리에 효과적인 식품인 울금, 양배추, 크랜베리 등의 자연유래 추출물을 사용한 ‘위 솔루션’은 헬리코박터 관리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 3종은 물론, 장 건강 관리에 효과적인 총 6개의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해 발효유의 본질적인 효과에 집중했다.

가정의학과 전문의 청담주앤의원 최경희 원장은 “위 건강은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 외에도 식습관, 유전적 요인 및 과로, 스트레스, 무리한 다이어트 등 외부 환경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며 “최근 직장인들의 경우 위 건강을 해칠 수 있는 외부환경에 노출되는 정도가 증가해 일상 생활 속에서 꾸준히 위 건강 관리가 중요하다. 생활 습관 교정 외에 매일 위에 좋은 유산균을 섭취하는 것도 쉽고 간편한 위 건강 관리 방안 중 하나”라고 말했다.

더불어 풀무원다논은 ‘위 솔루션’ 론칭과 함께 진행하는 ‘2019 위 건강 지키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위 건강을 자가 진단해 볼 수 있도록 전문의와 함께 개발한 ‘위 쉼표 지수’를 공개했다.

일상 속에서 나타나는 위 건강 위험 신호를 제시해 소비자들이 위 건강 관리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자신의 상태를 직접 체크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것이다. 이와 함께 ‘위 솔루션’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5월 31일까지 경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 총 630명에게는 KMI 한국의학연구소 수면 위내시경 검진(1인 1회), 풀무원 발효 숙성 양배추즙(1박스), 풀무원다논 위 솔루션 2주 체험분 등을 선물한다. 자세한 내용은 ‘2019 위 건강 지키기 캠페인’ 전용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풀무원다논 위 솔루션은 남성고객들 뿐만 아니라 여성 고객들의 위 관련 제품 문의가 이어져 ‘위 솔루션’ 론칭을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위 솔루션’ 신제품을 시작으로 풀무원다논만의 고객 맞춤 특화 발효유를 지속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