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ㆍ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두, 교육장 배영길)은 29일 민족 고유의 설 명절을 맞아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홀트아동복지회 및 성애노인요양원을 방문하였다.

특히, 소외 받을 수 있는 주변의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훈훈한 정을 나누고, 더불어 사는 사회의 소중함을 일깨우며 나눔 문화 확산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전병두 교육장(동부교육지원청)은 ‘홀트아동복지회’을 방문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밝게 생활하고 있는 저소득층 가정, 미혼 한부모 가정 등의 아이들을 격려하고, 생활필수품과 식재료 등을 전달했다.

또한, 배영길 교육장은 성애노인요양원을 방문해 시설 관계자들이 겪는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격려하였으며, 설 명절에도 시설에서 보내시는 어르신들의 생활에 불편함은 없는지 살피고, 각종 생필품을 전달하는 등 따스한 마음을 전했다.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아이들에게 사랑의 온기를 전하고 따뜻한 설 명절을 맞이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며 “봉사활동은 나눔을 실천하고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주는 것 인 만큼 동부교육지원청 직원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부교육지원청 배영길 교육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르신들을 돌보시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소외되고 힘든 우리주변의 이웃들이 따듯하고 뜻깊은 명절이 되길 기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