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행복한 콩 모닝두부 단팥’
초록마을, 우리밀 냉장 간편 면류 2종
하림, ‘버팔로 치킨 봉 스파이시’ 호응

식품업체들이 집에서도 간편하게 조리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제품들을 잇따라 개발, 시판에 나서고 있다. 또 한가지 특징은 유기농 원료를 활용한 친환경 제품이라는 것.

CJ제일제당, 유기농+간편 ‘행복한콩 모닝두부 단팥’

CJ제일제당은 담백하고 부드러운 연두부와 단팥 소스가 함께 들어있는 ‘행복한콩 모닝두부 단팥’을 출시했다.

선보인 ‘행복한콩 모닝두부 단팥’은 청정 유기농 콩으로 만든 연두부에 달콤한 단팥 소스를 더한 간편 대용식 제품이다. 고소한 맛이 특징인 기존 ‘행복한콩 모닝두부’ 2종(오리엔탈, 참깨)과 달리 이번 신제품은 달콤함을 가볍게 즐기고 싶은 젊은 소비층의 니즈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로 만들어 간단한 한 끼 식사로 손색이 없으며, 소포장 용기에 일회용 수저까지 담겨 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바쁜 아침 시간대에 간편하게 식사대용으로 활용이 가능하고, 135kcal로 열량이 낮아 특히 다이어트를 하는 소비자로부터 인기가 예상된다.

‘행복한콩 모닝두부 단팥’은 두부를 디저트로 즐기는 대만 식문화에서 착안했다. 연두부를 달콤한 소스와 함께 먹는 대만 전통 디저트인 ‘또우화’를 모티브로 삼고 만들었다.

국내 연두부시장은 최근 3년 동안 19% 가량 성장세를 보이며 160억원대 규모로 확대됐다. 식사를 대체하는 간편 대용식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조리 없이 바로 먹을 수 있는 연두부는 간편하면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시장은 한층 더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유리 CJ제일제당 SoyFood팀 브랜드매니저는 “아침 식사를 대신하기 위해 조리가 필요 없이 빠르게 취식할 수 있는 제품들이 편의점 중심으로 판매가 늘어나고 있다”라고 말하며, “맛과 영양을 갖춘 ‘행복한콩 모닝두부 단팥’을 앞세워 아침 대용식 시장 확대에 주력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행복한콩 모닝두부 단팥(160g)’은 주요 편의점과 대형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1,700원이다.

초록마을, 우리밀+無향미증진제 ‘우동ㆍ짜장면’

초록마을은 우리밀로 만든 냉장 간편 면류 2종을 개발, 신판에 나섰다.

초록마을 ‘우리밀로 만든 가쓰오우동’은 가쓰오부시로 우려낸 육수가 감칠맛을 내 추위에 얼어붙은 몸을 녹이기에 제격이다. 또 향미증진제를 사용하지 않고 우리밀 양조간장과 천일염으로 간을 하였다.

‘우리밀로 만든 직화짜장면’은 우리밀로 만든 면과 우리밀로 만든 짜장소스가 어우러진 간편조리 짜장면이다. 카라멜 시럽을 사용하지 않은 춘장을 직화로 볶아 구수한 맛을 낸다. 국내산 채소와 국내산 돈육을 큼직하게 썰어 넣어 식감이 좋고 풍미를 더하였다.

초록마을 ‘우리밀로 만든 간편면류 2종’ 모두 HACCP 인증 받은 위생적인 시설에서 제조하여 안심하고 드실 수 있다.

초록마을 전국 450여개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www.choroc.com)에서 구입 가능하며, 상품에 대한 문의사항은 초록마을 고객만족센터(080-023-0023)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초록마을 상품본부 이수현 MD는 “‘우리밀로 만든 간편면류 2종’은 조리하실 때 면을 물에 넣고 무리하게 풀지 않아도 되고, 1분 경과하면 자연스럽게 풀어진다”며 “’초록마을 간편면류 2종’으로 고객들이 집에서도 쉽고 맛있게 우동과 짜장면을 드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하였다.

하림, 홈파티 메뉴로 손색없는 ‘버팔로 치킨 봉 스파이시’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집에서 알차게 즐기는 홈파티가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이 최근 출시한 버팔로 치킨 신제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하림이 12월 초 선보인 ‘버팔로 치킨 봉 스파이시’는 집에서 6분 정도만 조리하면 유명 치킨집 못지않은 맛을 바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국내산 닭고기의 날개 부위를 사용해 깔끔하게 먹을 수 있으며 마늘 간장소스에 케이앤페퍼를 더해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달콤짭조롬하고 매콤한 풍미가 일품인 ‘버팔로 치킨 봉 스파이시’를 통마늘이나 아스파라거스 등의 채소구이와 함께 플레이팅 하는 것만으로도 크리스마스와 연말 홈파티 메뉴로서 손색이 없다.

전자레인지에서 약 6분간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하며, 보다 더 기름기를 쫙 빼 쫄깃한 식감을 느끼고 싶다면 에어프라이어와 오븐에서 각각 6분, 13분간 조리하면 된다.

하림 ‘버팔로 치킨 봉 스파이시’는 이마트 에브리데이와 하림 온라인 공식쇼핑몰 하림몰(www.harimmall.com), 쿠팡에서 구입할 수 있다. 용량은 500g이며 가격은 8,000원 후반대.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가정에서 편안하게 고급스러운 맛을 즐기려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버팔로 치킨 반조리 제품을 선보였다”며 “요즘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홈파티 메뉴로 손색없을 뿐 아니라 집에서 간단히 치맥을 즐기고 싶을 때 제격”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