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세군 운영 재활용품가게 ‘구세군 희망나누미’

구세군에서 운영하는 재활용품가게 ‘구세군 희망나누미’가 기업과 개인이 재사용 가능한 물품을 기부해주길 기다리고 있다.

‘구세군 희망나누미’는 물품을 기부받아 수익금 배분을 통해 지역사회 소외계층과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주는 나눔 실천 공간으로 지난 2007년 첫 문을 열었다.

기증 가능 품목은 △재고 및 이월 상품 △디스플레이(DP) 및 반품 상품 △하자가 있으나 사용에 문제없는 상품(재사용이 가능한 물품) 등. ‘구세군 희망나누미’에 연락하면 전화 혹은 메일을 통해 친절하게 후원상담 도와주고, 직접 방문해 물품 수령을 해준다. 또 적은 양의 기증 물품을 착불 택배로 보내줘도 괜찮다.

구세군 희망나누미는 이들 기증 물품을 판매해 얻은 수익금으로 △결식아동, 청소년 문제예방 지원을 비롯해 △보호여성과 미혼모, 다문화가족 지원 △독거노인, 장애우 및 저소득가정생활비 의료비 지원 △국내외 심장병 수술 지원 △노숙자, 실직자, 성인재활 및 자활사업 지원 등에 사용하고 있다.

김기탁 구세군 희망나누미 간사는 “구세군에서는 판매하는 상품 중에서 재고상품이나, 약간의 하자로 판매가 어려운 상품 등을 기증받아 어려운 이웃을 돕는 복지사업을 하고 있다”고 소개하고, “추운 날씨 속에서 어려운 이웃의 아픔을 공감하고, 쉽게 지나치지 못하는 여러분들의 따뜻한 마음 덕분에 우리 이웃들은 삶에서 희망을 찾고 일어설 수 있다”면서 동참을 당부했다.

기증물품 판매 수익금 사용
◇ 구세군 희망나누미본부(서울시 서대문구 북아현로 73)
ㆍ기증문의) 1588-1327
ㆍ전화 : 02-365-7084(2번) / 070-7775-4952 / 010-9280-4041(김기탁 간사)]
ㆍFax : 02-6442-7084
ㆍ홈페이지 : www. nanumistore.org
ㆍ블로그 : blog.naver.com/nanumistore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