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제주권역의 특화자원인 농수산식품 산업을 이끌어갈 전문인 양성교육이 이공계 전공 여성을 대상으로 군산대학교에서 무료로 개최된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 호남제주권역사업단은 11월 9일~12월 10일 중 총 5일간 군산대학교 자연과학대학에서 ‘헬스 케어(Health Care) 식품 소재개발 전문인력 양성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식품분야 교수 및 산업체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 내용은 △해조류와 관련된 응용분야 △푸드서비스의 위생관리 현황 및 실습 △곡류를 이용한 제과실습 △제품개발을 위한 식품품질평가 실습 △식품 패키징의 이해 및 식품저장 실습 △상품 개발자의 역량 모델과 표준업무 프로세스 등이다.

수강은 이공계를 전공(졸업 예정자 포함)한 미취업 및 경력단절 여성이 우선 대상이며, 이 외에도 헬스케어에 관심있는 자라면 20%내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정부 및 지자체 지원으로 진행하기에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다

신청은 사업단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기간은 11월 7일(수)까지이다. 자세한 문의는 사항은 전화 (062-530-0497~8)로 하면 된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호남제주권역사업단 (http://honamjeju.wiset.re.kr)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호남제주권역사업단은 여성과학기술인육성및지원에관한법률 제14조 제2항에 의거 설립된 기관이다. 여성과학기술인의 양성, 활동 및 그들에 대한 지원 정책을 마련하고 여성과학기술인이 그 자질과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여성의 과학기술 역량 강화와 국가의 과학기술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