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매년 교육청이 순차적으로 발표하는 정보공시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다니는 학교의 정보를 인터넷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먼저, 31일(수)부터 ‘유치원알리미’ 사이트에 도내 모든 유치원의 10월(2차) 정보공시 항목을 공시한다.

이번 공시는 ▲연령별 학급 수·원아 수 ▲교육과정비, 방과후 과정 운영비 ▲특성화 활동비 ▲급식실시 및 급식사고 발생·처리 현황 ▲환경위생관리 현황 ▲안전점검 및 안전교육 현황 ▲통학차량 운영 현황 등 11개 항목의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공시 내용은 유치원알리미(e-childschoolinfo.moe.go.kr) 사이트에 접속하여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관심 유치원을 검색하면 바로 원하는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지난 10일부터 외국인학교(원주화교소학교)의 ▲장애인 편의시설 현황 ▲입학생 현황 ▲방과후학교 운영계획 등 19개 항목을 외국인학교 종합안내 홈페이지(www.isi.go.kr)에 정보공시했다.

또한, 지난 9월 말에는 초·중등학교의 ▲수업공개 계획 ▲자유학기제 운영에 관한 사항 ▲교과별 학업 성취사항 ▲학교회계 예·결산서(국·공립) ▲사립학교 교비회계 예·결산서 ▲교복 구매 유형 및 단가 등 9개 항목의 정보를 공시한 바 있다.

공시내용은 학교알리미(http://www.schoolinfo.go.kr) 사이트에 접속하여 확인할 수 있다.

도교육청 박봉훈 지식정보과장은 “정보공시는 학생과 학부모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교육행정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