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ㆍ교육청ㆍ영양교육연구회, ‘영양교육 체험한마당’

친환경ㆍ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충남 학교급식의 우수성을 공유하는 행사가 큰 호응을 얻은 가운데 지난 20일 천안 월봉초등학교에서 열렸다.

충남도에 따르면 충남영양교육연구회가 주관해 열린 ‘2018 영양교육 체험한마당’에는 '학교와 가정, 지역사회와 함께했으며 양승조 도지사를 비롯해 유병국 도의회 의장 등 주요 인사들과 학생, 학부모, 각 시ㆍ군 학교급식지원센터 관계자 등 3,000여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양승조 충남도지사(가운데)가 행사 관계자들과 충남도 모양의 떡 케이크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양승조 지사는 개회사를 통해 “학교급식은 성장기 학생들에게 양질의 영양을 공급하고 합리적인 식생활 지식과 습관을 길러주는 교육 복지의 핵심”이라며 “도는 학교급식지원센터 설립을 통한 우수 식재료 공급, 무상급식 및 친환경식품비 지원 등 학교급식 수준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행사는 개회식에 이어 영양체험 마당과 교육전시 마당, 이벤트 행사 마당으로 나눠 진행됐다. 영양체험 마당에서는 각 시ㆍ군별이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요리체험 부스를 마련, 참가자들이 직접 요리 체험을 가졌다.

교육전시 마당에서는 친환경ㆍ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학교급식 식단과 식재료, 영양 교육 및 환경 교육, 학교급식 운영방법 홍보, 충남 친환경 우수농산물 전시 등이 열렸다.

이벤트 행사 마당에서는 부모님과 함께 알쏭달쏭퀴즈, 포토존,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영양 다트게임 등이 진행돼 호응을 얻었다.

충남도는 “학교급식 친환경 농산물 사용률은 61%로 늘고, 58%를 지역 농산물로 공급하며 지역 식품 선순환 기반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며 영양(교)사와 생산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의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급식을 위해 충남도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다각적인 정책적 지원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