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어린이급식센터 원장ㆍ조리사ㆍ교사 등 대상 진행

서울 동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건희)가 어린이 급식소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위생ㆍ안전ㆍ영양 등의 지식을 퀴즈형식으로 진행, 교육효과를 크게 높이고 있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대한영양사협회 서울시영양사회가 위탁운영 중인 동작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최근 어린이 식생활 수준 향상을 위해 관내 어린이 급식소 원장, 조리사(원), 교사 등 어린이급식소 관계자 40여명을 대상으로 급식소 기본 위생ㆍ안전ㆍ영양 관리 지침을 주제로 한󰡐동행 골든벨󰡑행사를 개최했다.

이날󰡐동행 골든벨󰡑행사는 '동상이몽, 쉐프는 내 운명!' 이라는 주제로 퀴즈형식으로 진행되어 퀴즈를 통해 어린이 급식소 관계자들의 위생ㆍ안전ㆍ영양 등의 지식을 숙지하려는 의지를 높이고, 안전한 급식 환경을 조성에 기여했다고 센터는 소개했다.

동행 골든벨󰡑에서는 동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 등록한 어린이급식소 조리사(원) 방문교육 내용을 바탕으로 문제를 출제, 방문교육의 실효성을 평가해 볼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마련되었다.

방문교육의 효과를 극대화시킨󰡐동행 골든벨󰡑행사는 교육 대상자들의 어린이 급식소 기본 실천 사항에 대한 주입식 교육을 벗어나 직접 참여교육을 통해 재교육함으로 지속적인 실천 의지를 증진시키는 장이 되었다.

김건희 센터장은 "어린이급식 관계자들이 참여하여 배우는󰡐동행 골든벨󰡑같은 참여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마련함으로써 어린이 급식의 위생ㆍ안전ㆍ영양 등 개선 및 실천을 통해 엄마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한 동작구 어린이급식소가 되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